본문 바로가기
Culture Review

[생생정보통 아이스크림] 유통기한 없는 시판 아이스크림, 구입시 주의사항?

by 가온다's BLOG 2014. 7. 4.
반응형


카테고리 : Culture Review
제목 : [생생정보통 아이스크림] 유통기한 없는 시판 아이스크림, 구입시 주의사항은?

2014년 7월 3일에 방송된 '생생정보통 비밀은 없다'에서는 아이스크림에 대한 비밀을 다뤘습니다.

 

방송은 먼저, 시판 아이스크림에 없는 것 두 가지를 언급했는데요.

 

'뭐지?' 하고 봤더니, 가격 표시가 없고 판매점마다 할인률도 달라서 같은 아이스크림인데도 가격이 천차만별 임을 지적했습니다.

그러고보니 실제로 마트에서 물건을 살 때, 그곳에 적혀 있는 가격을 보고 사지, 물건에 있는 권장소비자가를 확인하는 경우는 잘 없었던 듯 한데요.

아이스크림에 권장소비자가가 적혀 있는지 없는지도 잘 몰랐던 상황. ㅋ

해서 방송을 보고서 뉴스를 좀 찾아봤더니 현재 시판 중인 아이스크림 중 무려 절반 이상의 제품에 권장소비자가가 표기되어 있지 않다고 하고요.

그러니까 결국 몇 %할인이라는 것도 실상, 기준점 없는 명목상의 할인률인 경우가 더 많은 상황이었던 것이었습니다.

 

한편 시판 아이스크림에 없는 또한가지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했는데, 바로 유통기한 표시가 없고 대신 생산일자 표시만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현행 기준상, 아이스크림은 유통기한 표시가 필요없는 냉동식품이라는 것.

그러나 그런 기준이 가능한 전제 조건은 유통 보관 등이 영하 18도 이하에서 이루어지는 것이었지만,

방송에서 확인해본 결과로는 일부 판매점 냉동고의 경우 그 조건이 제대로 지켜지지 않고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냉동상태라 위생상 별 문제없이 안전할 것만 같은 아이스크림.

 

그러나 실제 방송에서 각종 균을 배양해본 결과로는 시판 아이스크림 뿐만 아니라 식당에서 서비스로 제공되는 아이스크림까지, 대장균 등에 오염된 케이스가 여럿 확인이 되었는데요.

 

그럼 아래에서는 생생정보통이 제시한 '아이스크림 구입, 취급시의 주의사항'에 대해서 정리를 좀 해두도록 하겠습니다.

 

아이스크림 사먹을 때 염두에 두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

 

 

식품 안전을 고려한 아이스크림 구입 방법 & 아이스크림 먹을 때 주의사항~

 

1. 아이스크림 제조일자 확인하기.

 

2. 아이스크림 겉봉지가 뜯어져 있거나, 아이스크림의 형태가 변형된 것은 되도록 피하기.

 

3. 먹다남은 아이스크림은 다시 얼려 먹지 않기.


포스트 주소 : http://middlec.tistory.com/1255 작성자 : 가온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