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Issue

[중국 버스 화재] 중국 광저우시 노선버스 폭발 화재로, 2명 사망 30여명 부상.

by 가온다's BLOG 2014. 7. 16.
반응형


카테고리 : Daily Issue
제목 : [중국 버스 화재] 중국 광저우시 노선버스 폭발 화재로, 2명 사망 30여명 부상.

중국 버스 화재.

 

현지시간으로 어제 오후 7시 반 경, 중국 광저우시 하이주구 광저우다다오 난둔허로 입구 정류장에서, 운행 중이던 301번 노선 버스에 폭발로 인한 화재가 발생했습니다.

 

뉴스에서 전한 내용에 따르면, 버스에서 연기가 나기 시작한 후 폭발음과 함께 불길이 치솟았고 화약 냄새가 진동했다고 하고, 일부 승객의 경우 몸에 불이 붙은 채로 버스에서 뛰어내리기까지 했다고 하는데요.

 

이 사고로 인해 40여명의 승객 중 2명이 숨지고 30여명이 부상을 당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중국 시내버스 화재 사고.

 

아직 정확한 원인이 확인된 것은 아니지만 방화 혹은 테러 가능성이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근래 있었던 유사 '버스 화재 사고'들도 다시금 언급이 되고 있는데요.

 

가장 최근 일로는 이달 초 항저우시에서 방화범에 의한 버스 화재 사건이 있었고,

 

뿐만 아니라 1년 전 푸젠성에서는 생활고를 비관한 한 행상에 의한 방화로 인해 고속버스 화재가 발생해 40여명의 사망자와 30여명의 부상자가 발생하는 큰 사건까지 있었던 상황.

 

그런만큼 이번 사건 자체에 대한 충격 뿐만 아니라, 중국 내에서 이같은 일이 반복되고 있는데 대한 우려 또한 커져가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중국 버스 화재 사건.

 

단순 사고라면 또 모르겠는데, 그 원인이 매번 방화 혹은 테러로 밝혀지고 있으니 정말 충격일 수 밖에 없는데요.

 

모든 범죄가 다 무섭고 또한 일어나서는 안되는 것이지만, 특히나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한 범죄야말로 결코 있어서는 안되는 것인데, 요즘 중국 버스에서는 이같은 일이 이어지고 있으니 많이 우려스럽습니다.

 

혹시라도 유학 혹은 여행, 출장 등 해서, 중국에서 대중교통을 이용하게 되는 경우에는 요즘 그곳에서 이런 일들이 일어나고 있다고 하니 기억해두시고 생활 중에 좀 더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겠습니다.


포스트 주소 : http://middlec.tistory.com/1272 작성자 : 가온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