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Issue

[교황 방한 기념주화 가격, 예약접수 은행] 교황 기념주화 예약처 우리은행 농협, 가격은 은화6만원 황동화1만4500원.

by 가온다's BLOG 2014. 8. 11.
반응형


카테고리 : Daily Issue
제목 : [교황 방한 기념주화 가격, 예약접수 은행] 교황 기념주화 예약처 우리은행 농협, 가격은 은화6만원 황동화1만4500원.

교황 방한.

 

화해와 평화의 메시지를 전하기 위한 교황의 한국 방문, 프란치스코 교황방한일이 다가오는 8월 14일부터 18일까지로 예정된 가운데, 관련하여 여러 많은 뉴스들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교황 방한을 기념하기 위한 '교황 방한 기념주화' 발행.

 

한국은행이 교황의 한국 방문을 기념하기 위한 기념주화 2종(은화 1종, 황동화 1종)의 발행하기로 결정한 가운데, 오늘부터 교황기념주화 예약이 시작되었습니다.

 

 

교황주화 예약.

 

주화 사전 예약 접수기간은 8월 11일 ~ 8월 22일까지라고 하고,

 

주화 예약 가격은 은화 6만원[각주:1], 황동화 1만4500원[각주:2]으로 책정되었으며,

기념주화 외양 : 지름 33㎜, 테두리 톱니 모양

기념주화 중량 : 은화 19g, 황동화 16g

기념주화 도안 : 은화 앞면(태극문양, 십자가, 올리브 나뭇가지를 입에 문 비둘기 문양), 은화 뒷면(카톨릭 상징 문양인 '교황 문장')

                        황동화 앞면(십자가 상징 문양들, 무궁화 문양), 황동화 뒷면(카톨릭 상징 문양인 '교황문장')

 

주화 예약은 '우리은행 영업점 창구와 농협은행 영업점 창구' 혹은 '온라인 상에서의 예약'도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은행 창구에 직접 방문하는 경우에는 '신분증 지참 & 신청서 작성'을 하면 되겠고, 온라인 예약을 하려는 분들은 11일 오전 9시부터 22일 오후 11시 30분까지 해당 은행 사이트를 통해서 예약을 하시면 되겠습니다.[각주:3]

 

 

교황주화 최대발행량 및 1인당 신청수량 제한, 교황방한 기념주화 수령 가능일.

 

한편, 이번 교황 방문 기념 주화의 경우 최대발행량이 9만장(은화 3만장, 황동화 6만장)으로 한정되어 있는데다,[각주:4] 1인당 신청수량도 화종별로 최대 3장까지로 제한이 되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어서, '교황주화' 본래의 의미 이외에, 한정판이라는 측면에서의 희소 가치도 상당하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좀 들고요.

 

또한, 교황 방한 기념주화 배부일과 관련하여서는, 교황의 방한을 기념하는 주화인데 실제 수령 가능 시점은 그로부터 2달 뒤인 10월 13일이라고 하니, 배부일이 너무 늦은 것이 아닌가라는 생각도 좀 들었습니다.


포스트 주소 : http://middlec.tistory.com/1316 작성자 : 가온다
- 각주 -
  1. (은화 액면가 5만원 + 판매부대비용 1만원) [본문으로]
  2. (황동화 액면가 1만원 + 판매부대비용 4500원) [본문으로]
  3. (참고로, 농협과 우리은행 사이트, 두 곳 다 방문을 해봤는데요. 우리은행 사이트에서는 홈페이지 상에서 관련 내용 확인이 어렵지 않게 가능했던 반면, 농협 사이트에서는 해당 내용을 찾기가 어려워 어느 페이지를 이용해야하는지 확인을 하지 못했습니다.) [본문으로]
  4. (이번 교황 방한 주화는 국내분 8만1천장, 국외분 9천장으로 나누어 판매된다고 합니다.) [본문으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