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Issue

[부산 물난리, 부산 침수] 부산 도로 침수, 구포동 산사태로 경로당 붕괴, 온천천 침수, 부산지하철 화명역 침수, 금사역 침수 등으로 운행 중단 구간 늘어나.

by 가온다's BLOG 2014. 8. 25.
반응형


카테고리 : Daily Issue
제목 : [부산 물난리, 부산 침수] 부산 도로 침수, 구포동 산사태로 경로당 붕괴, 온천천 침수, 부산지하철 화명역 침수, 금사역 침수 등으로 운행 중단 구간 늘어나.

부산 침수.

 

남부 지방 곳곳에 집중호우가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부산 지역에서도 도로가 침수되고, 지하철 운행이 곳곳에서 중단되는 등, 비피해가 이어지고 있어 큰 우려를 낳고 있습니다.

 

 

부산 물난리.

 

현재 호우경보가 발효된 부산 지역에서는 지역별로 시간당 100mm에 달하는 엄청난 비가 쏟아지기도 했다고 하는데요.

 

피해 상황을 놓고 봤을 때, 금정구와 북구 지역 중심으로 특히 더 많은 비가 내리지 않았나 싶습니다.

 

 

부산 비피해 상황.

 

조금 전 떴던 속보 중에는 오늘 오후 2시 20분경에 부산 북구 구포동 소재의 한 아파트 경로당이 산사태로 인해 붕괴되었다는 뉴스가 있었는데요.

 

구포동 산사태로 인한 경로당 붕괴 사고.

 

현재까지 알려지고 있기로는 다행히 인명 피해는 없는 것으로 보인다고 하고요.

 

또한 지하철 1호선, 2호선 각 일부 구간에서 운행중단이 이어지고 있는데 더해, 조금 전에는 지하철 4호선 전구간 운행 중단 소식도 전해지고 있으며.

부산지하철 1호선의 경우, 범어사역 선로 침수로 인해 '노포역~장전역' 구간의 양방향 운행이 전면 중단되어, '신평역~장전역' 구간까지만 운행이 되고 있는 상황이라고 하고,

 

부산지하철 2호선의 경우, 화명역 침수로 인해 '호포역~덕천역' 운행이 중단되어, '장산역~구명역'구간만 운행이 되고 있는 상황,

 

부산지하철 4호선의 경우, 금사역 침수로 인해 조금 전부터 전구간 운행 중단에 들어갔다고 알려지고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온천천 범람으로 온천천 산책길 통제는 물론이고 세병교와 연안교의 차량 통행도 금지되었고, 부산대 앞까지도 물난리를 겪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집중호우로 인한 부산 물난리 상황.

 

하천 범람이야 '단시간에 많은 비면 그럴 수도...'라는 생각이 들지만, '산사태'와 '지하철역 침수' 등의 사건은 상당히 놀랍고 충격인데요.

 

아무튼, 부산 뿐만 아니라 타 지역들에서도 이번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가 크지 않았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포스트 주소 : http://middlec.tistory.com/1342 작성자 : 가온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