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Issue

[홍도 유람선 사고] 전남 신안 홍도 유람선 좌초, 다행히 탑승자 전원 구조.

by 가온다's BLOG 2014. 10. 1.
반응형


카테고리 : Daily Issue
제목 : [홍도 유람선 사고] 전남 신안 홍도 유람선 좌초, 다행히 탑승자 전원 구조.

홍도 유람선 좌초.

 

정말이지 가슴을 철렁하게 하는 사건이 또 발생했습니다.

 

어제 오전 9시 14분경, 전남 신안군 흑산면 홍도 앞바다에서 홍도 일주 유람선인 '바캉스호'가 좌초되어 배 안으로 물이 들어오는 급박한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해당 유람선은 171톤급으로,

 

어제였던 30일 오전 7시 반경에 홍도항을 출항해 9시30분쯤 다시 홍도항으로 돌아올 예정이었으며,

 

당시, 사고 유람선에는 관광객과 선원 등 110명이 타고 있었다고 하는데요.

 

다행히 탑승인원 모두가 신속히 구조되었고, 사고로 인해 10여명이 부상을 당하기는 했으나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신안 홍도 해상서 유람선 좌초.

 

불과 몇달 전에 세월호 참사를 경험했던 우리 국민들로서는 크게 놀랄 수 밖에 없는 뉴스였는데요.

 

일단은, 큰 인명 피해가 발생하지 않았으니 그것으로 너무 다행한 일.

 

그러나 사고의 원인과 사고 이후 대처가 제대로 이루어졌는지 등에 대해서는 반드시 짚어봐야하지 않을까 싶었으니...

 

일단, 이 사건과 관련한 각 뉴스들마다 사고 발생 이후의 사건 신고와 접수 과정에 대한 내용을 상당히 달리 적고 있는데다,

 

구조 주체 및 과정 등과 관련해서도 꽤 달리 기술되고 있었고,

 

또한, 사고 원인에 대해서도 사고 당시의 직접적인 원인인 좌초 그 자체에 크게 포커스를 맞춘 뉴스 기사가 있는가 하면, 사고 유람선의 선령과 국내 도입 과정 등에 초점을 맞춰 선박 자체의 안전성 문제를 언급한 뉴스 기사들도 있어서,

 

이런 여러 부분들에 대해서는 이후에 더 정확하고 구체적인 확인들이 뒤따라야 하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홍도 유람선 사고.

 

백명이 넘는 사람들이 탄 배가 이런 위험한 사고를 당했는데도 사망자가 없는 것은 그래도 '불행 중 너무나 다행한 일'.

 

그러나 세월호 사건이 있은지 얼마나 되었다고 또 이런 사고가 발생한 것인지에 대해서는 우려를 하지 않을 수가 없는데요.

 

선박 안전과 관련한 사전 점검 및 승선자에 대한 안전교육, 그리고 혹시 모를 사고 발생 시의 안전대책과 수습 방안까지, 이 모든 것들에 대해 다시 한번 꼼꼼히 확인하고 점검할 필요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포스트 주소 : http://middlec.tistory.com/1415 작성자 : 가온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