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ottery Ticket(로또, 연금복권520, 연금복권720+)/복권 story~^^*

[로또복권 당첨금 전액기부] 로또 632회 2등 당첨자, 복권 당첨금 전액 기부 의사 밝힌 것으로 알려지며 이슈.

by 가온다's BLOG 2015. 1. 14.
반응형


카테고리 : Lottery Ticket / 복권 story~^^*
제목 : [로또복권 당첨금 전액기부] 로또 632회 2등 당첨자, 복권 당첨금 전액 기부 의사 밝힌 것으로 알려지며 이슈.

'누가 누군가에게 피해를 입히고 손해를 끼쳤다'와 같은 안좋은 내용의 뉴스들만 이어지고 있는 요즘.

 

각박한 세상 속 단비와도 같은 기부 소식이 들려와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이슈의 주인공은 '로또 632회 2등 당첨자' 중 한 명으로, '로또플레이'라는 사이트에 올려진 당첨 후기에 따르면, 그는 '평소 이 사이트에서 제공한 당첨번호로 로또 구매를 해왔으며, 로또 632회 2등 당첨의 주인공이 되었다'고 하고요. 후기 말미에 "끝으로 2등당첨금액 전액을 우리나라 불우한 이웃을 위하여 기부하고자 합니다."라는 문구의 글을 남겨, 현재 크게 이슈가 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렇다면, 로또 632회의 2등 당첨금은 얼마일까?

 

이 회차 추첨 당일이었던 지난 1월 10일, 나눔로또 사이트를 통해서 발표된 '2등 당첨금'은 '5050만 7901원'이지만, 당첨자가 실제로 수령하게 되는 금액은 여기서 '소득세 20%'와 '지방소득세 2%'를 제한 '3900여만원'이 되겠는데요.

 

당첨 후기 속에 올려진 인증샷을 봤더니, 계산된 금액과 끝자리 숫자까지 아주 일치하지는 않았지만 대략 엇비슷한 금액으로, <2등 당첨금 '5050만 7901원' 중, 소득세 '1010만 1380원'과 지방소득세 '101만 130원'을 제한 '3939만 6391원'이 실지급액>인 것으로 나와 있었습니다.

 

 

로또복권 당첨금 전액기부.

 

이 이슈를 접하면서 들었던 생각 내지 느낌은 크게 세가지 정도였으니.

 

하나는, 매주 복권 구매를 하고 있는 입장에서 인증샷까지를 보고나니, '와, 진짜로 이렇게 높은 등수에 당첨되는 사람이 있구나'하는 실감 같은 것이 크게 들었고,

 

둘은, '5천만원이 넘는 당첨금액인데도 불구하고, 막상 세금을 떼고보니 4천만원에도 채 미치지 못하네'라는 생각과 함께, '그렇지 않아도 복권 판매액의 절반 가량이 공익 목적에 쓰인다는데, 행운의 결과물인 당첨금에까지 이렇게 크게 세금이 붙는 것은 너무 과한 측면이 있지 않나?'라는 생각,

 

마지막은, '나라면 아마도 당첨금 전액을 기부하는 결정까지는 하지 못했을 것'이라는 생각과 함께, '만약 당첨이 된다면 몇 %정도의 기부가 적당할지?'에 대한 고민 같은 것도 살짝 해보게 되었는데요. 지금 마음 같아선 대략 20% 정도는 기부를 할 수 있겠다 싶지만, 기본적으로 인간의 물욕이라는 것은 끝이 없고 또한 그 시점에서의 나와 내 주변의 경제 사정이 어떠할지에 대해서도 단정할 수는 없는 것이겠어서, '실제로 그런 행운을 맞았다고 했을 때도 과연 지금의 생각과 같은 행동을 할 수 있을지'에 대해서는 스스로도 의문이 좀 들었습니다.

 

 

무튼, 오늘의 '로또 당첨금 전액 기부' 뉴스는 그 자체로 마음 따뜻해지는 이슈였는데요.

 

이런 결정을 하신 로또 당첨자분께는 "정말 대단하시다"는 말과 함께 큰 박수를 전하고 싶습니다. ^^


포스트 주소 : http://middlec.tistory.com/1588 작성자 : 가온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