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Issue

[천안 부탄가스 공장 화재] 썬연료 제조업체인 태양산업 공장에서 화재 발생.

by 가온다's BLOG 2015. 1. 18.
반응형


카테고리 : Daily Issue
제목 : [천안 부탄가스 공장 화재] 썬연료 제조업체인 태양산업 공장에서 화재 발생.

천안 부탄가스 공장 화재.

 

오늘 오전, 충남 천안시 서북구 업성동 소재의 태양산업(휴대용 부탄가스 '국민연료 썬연료'로 유명한 '태양산업'은 국내 최초 휴대용 부탄가스 생산 업체이자 현재 국내외 시장에서 높은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는 기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공장에서 큰 화재가 발생했습니다.

 

18일 오전 6시 40분경 발생한 불은 이후 6시간 만에 진화되었으나, 이 화재 폭발사고로 인해 공장 내 생산라인과 출하장, 제품 창고 등 8개 동 1만6천 ㎡가 피해를 입었고, 이로 인해 19억원 상당의 재산 피해가 난 것으로 전해지고 있는데요.

 

'인명피해가 없다'고 하니 일단은 불행 중 너무나 다행한 일.

 

그러나 공장에서 취급하는 재료가 화재 위험성을 크게 가지는 것들이었음을 생각하면, 매우 아찔한 사고였다고 해야겠습니다.

 

 

태양산업 화재.

 

한편, 이번 사고는 자칫 잘못되었으면 더 큰 화재로도 이어질 수 있었던 것으로 알려지고 있는데요. 화재 장소에 20~89톤급 가스저장시설이 19기나 있었지만, 소방당국의 적절한 화재진압으로 인해 큰 위기 상황까지는 피할 수 있게 되었다고 합니다.

 

 

2015년 올 한 해도 조심 또 조심입니다.

 

그야말로 후덜덜했던 2014년을 마감하고, 새해를 맞이했습니다.

 

올 2015년에는 부디 별 일 없이 조용한 날들이 이어졌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가졌었지만, 연초부터 그런 기대와 반대되는 큰 사건사고들이 너무 많이 발생을 하고 있어서 우려를 갖게 하는데요.

 

부디 모두에게 평안하고 안녕한 2015년이길 바라봅니다.


포스트 주소 : http://middlec.tistory.com/1599 작성자 : 가온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