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Issue

[포미족이란, 포미족 뜻, 포미족 의미] 이슈, 신조어 'FORME족' 등장~

by 가온다's BLOG 2015. 3. 1.
반응형


카테고리 : Daily Issue
제목 : [포미족이란, 포미족 뜻, 포미족 의미] 이슈, 신조어 'FORME족' 등장~

신조어 포미족 등장.

 

또하나의 새로운 조어가 만들어졌나 봅니다.

 

현재 이슈가 되고 있는 신조어는 '포미족'.

 

'포미족'이라길래 그 뜻이 뭘까, 표현을 두고서 나름대로 유추를 좀 해보았는데요.

 

뜬금없게도 가장 먼저 떠올랐던 건 단지 그 이름이 유사할 뿐인 '포니' ㅋ.

 

그러나 당연히 차 이야기를 하는 것은 아닐테고, 'FOR ME'면 '나를 위한 무엇?' 혹은 '나를 위해 무엇을 하는??', 아무튼 이런 정도 이상으로는 더이상 연상이 되지를 않았습니다.

 

 

포미족이란, 포미족 뜻, 포미족 의미.

 

해서 이 이슈를 다룬 여러 뉴스 기사의 내용을 확인해 보았는데요.

 

포미족이란 '나를 위한 소비를 하는 사람'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고 하고요.

 

이때의 '포미'에는 그 영어 철자 하나마다에 뜻이 다 담겨있었으니,

 

포미족이라고 할 때의 'FORME'는 건강(For health)의 약자 'F'와, 싱글족(One)의 약자 'O', 여가(Recreation)의 약자 'R', 편의(More convenient)의 약자 'M', 고가(Expensive)의 약자 'E'가 차례대로 모아져 만들어진 신조어였습니다.

 

 

포미족을 겨냥한 제품들 등장~

 

한편, 포미족은 고가의 제품을 소비하는 성향이 있기는 하지만 개인의 만족을 우선으로 하는 소비성향을 갖는다고 하고요. '가치 소비'를 지향한다는 점에서 기존에 보아왔던 '남에게 보여주기 식의 고가 제품 소비 패턴'과는 차이가 있다고 하는데요.

 

이에 발맞춰 각 업계에서도 이 새로운 소비 계층을 겨냥한 제품들을 준비해 선보이고 있다고 하니,

 

이같은 소비 행태가 일시적이 아닌 하나의 흐름으로 자리하게 된다면, 생활과 가치의 다양성이 소비와 판매의 영역으로까지 확장되어지는 또 하나의 새로운 예가 될 수도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포스트 주소 : http://middlec.tistory.com/1686 작성자 : 가온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