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Issue

[독일 여객기 추락, 에어버스 항공기 추락 사고] 독일 저가항공 저먼윙스 여객기, 프랑스에 추락해 탑승자 150명 전원 사망.

by 가온다's BLOG 2015. 3. 25.
반응형


카테고리 : Daily Issue
제목 : [독일 여객기 추락, 에어버스 항공기 추락 사고] 독일 저가항공 저먼윙스 여객기, 프랑스에 추락해 탑승자 150명 전원 사망한 것으로 전해져.

에어버스 항공기 추락 사고.

 

루프트한자 계열의 독일 저가항공사 저먼윙스 소속 에어버스 A320 여객기 한 대가 현지시간으로 24일 오전에 니스 남동부 알프스 산맥 근처에서 추락했다는 안타까운 사고 뉴스입니다.

 

사고가 발생한 에어버스 여객기에는 승객 144명과 조종사 2명, 승무원 4명이 탑승해있었으며, 오전 9시 55분에 스페인 바르셀로나를 출발, 11시 55분에 도착 예정으로 독일 뒤셀도르프로 향하던 중, 10시 47분경에 니스에서 100km 북쪽에 있는 프랑스 바르셀로네트의 알프스 산맥에 추락해 탑승자 150명 전원이 사망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는데요.

 

아직 사고의 원인은 정확히 밝혀지지 않은 가운데, 추락 지점이 해발 고도가 높은 알프스 산악지역이라 사고 수습 및 구조 작업에도 큰 어려움이 있을 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한편, 이번 사고 항공기 탑승자 중에는 독일인과 스페인인이 다수 포함되어 있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는데요.[각주:1]

 

이에 프랑스를 방문 중이던 스페인 국왕 펠리페 6세는 사고 소식을 접한 후 공식 일정을 취소하고 본국으로 돌아갔으며, 독일 메르켈 총리도 사고 바로 다음날인 내일, 직접 사고 현장을 방문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항공기 안전 문제와 관련.

 

비행기, 타 교통수단에 비해서 사고 발생 확률이 낮으며 안전하다고 말들은 하지만, 한번씩 이같은 사고 뉴스를 접하게 될 때마다 이용자의 입장에서는 항공기 안전에 대한 우려를 가지지 않을 수가 없는데요.

 

이 뉴스를 접하고보니 '우리도 이번 사고를 계기로 국내 메이저항공사와 저비용항공사, 뿐만 아니라 공항 등까지, 전체 항공 안전에 대한 점검을 두루, 다시 한번 꼼꼼히 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독일 여객기 추락 사고.

 

이러나 저러나, 사고 희생자들을 생각하면 마음이 무겁고 안타깝기만 한데요.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포스트 주소 : http://middlec.tistory.com/1727 작성자 : 가온다
- 각주 -
  1. (사고기에 한국인이 탑승했는지의 여부는 아직까지 확인된 것이 없다고 합니다.) [본문으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