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Issue

[네팔 지진, 네팔 강진] 네팔 규모 7.8 강진 발생, 인명 피해 극심.

by 가온다's BLOG 2015. 4. 26.
반응형


카테고리 : Daily Issue
제목 : [네팔 지진, 네팔 강진] 네팔 규모 7.8 강진 발생, 인명 피해 극심.

네팔 지진.

 

어제 오후, '네팔에 지진이 발생했다'는 뉴스를 처음 접했을 때만 해도 별다른 피해 보도가 없길래 상황이 이런 정도일 줄은 생각도 못했는데, 현재 속속 전해지고 있는 네팔 지진 피해 상황이 매우 심각하네요. ㅠㅠ

 

 

네팔 강진.

 

이번 지진은 현지시간으로 25일 오전 11시 56분경 발생했으며,

 

지진의 진앙지는 네팔 수도 카트만두에서 북서쪽으로 81km, 포카라에서 동쪽으로 68km 가량 떨어진 곳으로, 진앙의 깊이는 약 11km,

 

지진의 규모는 7.8이었던 것으로 전해지고 있고요.

 

이번 지진은 네팔 현지 뿐만 아니라, 주변 국가인 인도와 파키스탄, 방글라데시, 중국 등에서도 감지되었고 그로 인한 상당한 인명 피해까지도 발생을 했다고 합니다.

 

 

네팔 지진 피해.

 

이번 지진으로 인해 카트만두 등지에 있는 건물들과 도로, 문화재와 유적들, 뿐만 아니라 에베레스트산 지역에 눈사태까지 발생을 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는데요.

 

현지 상황을 전하고 있는 외신 보도들에 따르면, 현재까지 파악된 사망자만 해도 무려 1900여명,[각주:1]

 

게다가 여진이 이어지고 있고, 진앙지와 가까운 카트만두 인근의 인구가 250만명에 노후 건물들도 많아, 인명 피해가 현재까지 확인된 것보다 더 늘어날 수도 있을 것이라는 예측들이 나오고 있어 우려를 크게 하고 있습니다.

 

한편, 이번 네팔 강진으로 인한 한국인 피해 상황은 현재까지 알려진 바에 따르면 '부상자 1명에, 사망자는 없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는데요. 직접적인 한국인 피해가 없으니 다행이랄 수 있겠지만, 그런 말을 하는 것조차 적절하지 않게 느껴질 정도로 현지의 피해 상황이 너무 크고 심각한 듯 보입니다.

 

 

지진.

 

(하긴 지구도 숨을 쉬긴 해야 하니 지진 발생 자체를 두고 뭐라 말할 수는 없는 것이지만,) 하필이면, 상대적으로 자연재해에 대한 대비가 부족할 수 밖에 없는 빈국에, 그것도 인구 밀집도가 높은 지역 인근에서 지진이 발생해, 큰 피해가 난 것이 매우 안타깝습니다.

 

고인이 되신 분들의 명복을 빌며, 더 이상의 희생자가 발생하지 않기를 기도합니다.


포스트 주소 : http://middlec.tistory.com/1786 작성자 : 가온다
- 각주 -
  1. (타 뉴스들과 함께 잠깐씩 네팔 소식을 전하고 있는 국내 뉴스들과는 달리, 네팔 현지의 영상들과 함께 지진 관련 뉴스를 중점적으로 내보내고 있는 cnn뉴스 기준, 현재 사망자의 수는 1900명 선이네요.) [본문으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