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Issue

[네팔 동부 지진] 네팔에서 여진으로 규모 7 이상의 강진 발생.

by 가온다's BLOG 2015. 5. 13.
반응형


카테고리 : Daily Issue
제목 : [네팔 동부 지진] 네팔에서 여진으로 규모 7 이상의 강진 발생.

네팔, 규모 7.3 여진 발생.

 

네팔에서 규모 7 이상의 강진이 다시금 발생했다는 안타까운 뉴스입니다.

 

네팔에서는 앞서 지난 달 25일에 규모 7.8의 지진이 발생한 이후, 최근까지도 여진이 이어져왔었는데요.

 

시일이 지나면서 점차 그 강도가 조금씩 낮아지는 듯 했으나, 어제 또 한번 규모 7 이상의 강진이 발생해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네팔 동부 지진, 네팔 여진.

 

현지 시각으로 어제 오후 12시 35분경, 네팔 동부에서 지진이 발생했습니다.

 

미국 지질조사국(USGS)이 발표한 내용에 따르면, 이번 지진의 규모는 7.3, 진앙은 남체 바자르 지역에서 서쪽으로 68km 가량 떨어진 곳이며, 진원의 깊이는 19km였다고 하는데요.[각주:1]

 

어제의 네팔 지진.

 

4월 말에 첫 지진이 발생한 후 약 20일 가까이나 흘렀고, 진원지 또한 처음 지진이 발생했던 네팔 서북부가 아닌 반대편 동부에서 발생한 것임에도, 뉴스에 따르면 '전문가들은 이번 지진을 앞선 지진의 여진으로 본다'고 하니 특기할만한 내용이지 않나 싶습니다.

 

 

네팔 추가 여진 가능성.

 

한편, 네팔에서의 지진은 앞으로도 한동안 지속될 수 있으며, 수일 내에 또 한번의 강진이 발생할 가능성 또한 있다는 뉴스 보도들까지 이어지고 있는데요.

 

이미 지난달 지진으로 인한 네팔 현지의 피해 상황이 심각한 상황에서,[각주:2] 어제 다시 강력한 여진이 발생함으로써 네팔과 인도 등지에서 상당한 정도의 인명피해가 또 있었다고 하니, 마음이 많이 무겁고 아픕니다.

 

네팔에서 더 이상의 인명피해가 발생하지 않기를, 피해가 조속히 복구되기를 기도합니다.


포스트 주소 : http://middlec.tistory.com/1816 작성자 : 가온다
- 각주 -
  1. (참고로, 중국 지진센터 'CENC'는 어제의 지진을 두고, 규모 7.5, 진원 깊이 10km로 발표했던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본문으로]
  2. (4월 25일에 발생한 규모 7.8의 네팔 지진으로 인한 피해 상황. 현재까지 확인된 인명 피해만 해도 사망자 8천여명에, 부상자 1만 7천여명, 실종자의 수도 수백 명에 달한다고 하고요. 전파 내지는 일부 파손된 주택도 수십만 채인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본문으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