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Issue

[한화케미칼 폭발 사고] 한화케미칼 울산 2공장 폐수처리장 폭발사고로, 6명 숨지고 1명 부상.

by 가온다's BLOG 2015. 7. 3.
반응형


카테고리 : Daily Issue
제목 : [한화케미칼 폭발 사고] 한화케미칼 울산 2공장 폐수처리장 폭발사고로, 6명 숨지고 1명 부상.

오늘 한화케미칼 폭발 사고 발생.

 

2015년 7월 3일 오전 9시 16분경, 울산광역시 남구 여천동 '한화케미칼 울산 2공장 폐수처리장'에서 폭발사고가 발생해, 현장에서 작업 중이던 협력업체 직원 11명 중 6명이 숨지고, 한화케미칼 경비원 1명이 부상했습니다.

 

사건을 보도한 뉴스들에 따르면, 당시 작업자들은 폐수처리장의 시설 확충을 위해서 저장조 상부에서 배관 용접 작업을 하고 있었으며, 이 과정에서 불티가 잔류 가스와 접촉하여 폭발한 것으로 추정이 되고 있다고 하는데요.

 

사건에 더해, 이 현장 아르바이트로 일하다 오늘 사고로 인해 사망한 20대 취준생 사연 등도 함께 전해지며 안타까움을 더욱 크게 만들고 있습니다.

 

 

한편 이 사고와 관련하여, '한화케미칼 울산2공장'에는 정부 기관 등에 의한 '공장설비 증축공사 작업중지'와 '공장 종합진단' 등의 명령이 내려졌다고 하는데요.

 

사고 경위 파악 및 현장 확인 등을 통한 명확한 사고 원인 확인이 이루어져서, 뒤늦었지만 다시는 이런 사고가 발생하지 않을 수 있게끔 철저한 대책 마련이 이루어져야겠습니다.

 

 

어제는 외국에서, 오늘은 국내에서, 큰 사고로 인한 우리 국민들의 사망 뉴스가 연달아 들려오고 있는데요.

 

어떤 죽음인들 슬프고 안타깝지 않은 죽음이 있을까마는 특히나 오늘의 이 뉴스는 유난히 더 마음을 무겁고 아프게 하네요.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포스트 주소 : http://middlec.tistory.com/1917 작성자 : 가온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