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Issue

[광복절 임시공휴일 확정] 8월 14일 임시공휴일, 은행, 주식시장, 관공서, 학교 등 휴무.

by 가온다's BLOG 2015. 8. 6.
반응형


카테고리 : Daily Issue
제목 : [광복절 임시공휴일 확정] 8월 14일 임시공휴일, 은행, 주식시장, 관공서, 학교 등 휴무.

8월 14일 임시공휴일 확정.

 

광복 70주년을 맞아 광복절 하루 전날인 8월 14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하는 방안이 지난 4일, 국무회의를 통해 확정되었습니다.[각주:1]

 

이로써 이번 광복절에는 '14일 임시공휴일 + 15일 광복절 + 16일 일요일' 해서, 총 사흘 간의 긴 연휴를 맞게 되었는데요.

 

다만, 이번 임시공휴일은 '관공서, 공공기관, 학교 등'에만 직접 해당이 있는 것으로, 민간 영역의 휴무 여부는 자율에 맡기게 되어 있어서, 이에 대한 형평성 논란 등도 불거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 8월 14일 임시공휴일 휴무 하는 곳[각주:2]

 

1. 관공서, 공공기관, 학교 등 휴무.

 

2. 은행, 증권시장(주식시장), 환율시장 등 휴무.

금융권은 이전에도 관공서 휴일에 맞춰 함께 휴무를 실시해왔었는데요. 이번 역시, 은행이 쉬고, 환율시장과 증시[각주:3] 또한 휴장한다고 하니, 광복절 연휴에 이와 관련된 업무를 볼 일이 있는 분들은 참고하셔야겠습니다.

 

 

한편, 애초 올해 광복절 임시공휴일 지정의 이유 중 하나로 거론되었던 '내수 진작을 위한 여러 방안들'도 함께 추진이 된다고 하는데요.

 

국내 관광 활성화를 위해 '14일 하루 동안은 전국의 모든 고속도로[각주:4] 통행료가 면제'되며, '만 28세 이하를 대상으로한 무제한 철도이용 상품인 내일로가 50% 할인 판매[각주:5]'되고, '4대 고궁[각주:6]과 종묘, 전국의 국립 자연 휴양림, 국립현대미술관 등'도 8월 14일 ~ 16일까지 사흘 간 무료로 개방된다고 하고요.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한 '코리아 그랜드 세일'의 기간도 앞당겨져, 오는 14일부터 실시될 거라고 하니, 이 내용 역시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포스트 주소 : http://middlec.tistory.com/1977 작성자 : 가온다
- 각주 -
  1. (다만, 행정 절차 마무리 후 최종 의결은 오는 11일 열리는 국무회의에서 있을 것이라고 합니다.) [본문으로]
  2. (참고로, 유치원과 어린이집, 방과후학교 등의 휴무 여부는 아직 확정된 상태가 아닌 듯 한데요. 해당일까지 앞으로 약 일주일 밖에 남지 않은만큼 가급적 빨리 결정되고, 대상 가정에 공지될 필요가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본문으로]
  3. ('한국거래소 홈페이지(http://www.krx.co.kr/index.jsp)'에 안내된 내용을 보면, 주식시장, 증권상품시장, 수익증권시장, 채권시장 등의 '증권시장', '파생상품시장', '장외파생상품', 석유, 금, 배출권 등의 '일반상품시장', 모두 휴장하는 것으로 공지가 되어 있습니다.) [본문으로]
  4. (민자도로 포함) [본문으로]
  5. (기간 : 8월 8일 ~ 8월 31일) [본문으로]
  6. (경복궁, 창덕궁, 창경궁, 덕수궁) [본문으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