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Issue

[오늘 민방위 훈련] 제399차 민방위의 날 '민방공 대피훈련' 오후 2시 실시, 민방위훈련 라디오 방송 채널?

by 가온다's BLOG 2015. 8. 19.
반응형


카테고리 : Daily Issue
제목 : [오늘 민방위 훈련] 제399차 민방위의 날 '민방공 대피훈련' 오후 2시 실시, 민방위훈련 라디오 방송 채널은?

오늘 민방위 훈련.

 

제 399차 민방위의 날인 오늘, 오후 2시부터 20분간 '민방공 대피 훈련'이 실시됩니다.

 

이번 민방공 대피훈련은 미사일 피폭 등 공중 공격에 대한 대비 훈련으로, 현재 진행 중인 을지연습과 연계해 전국의 읍 이상 지역(접경지역은 면지역 포함)에서 동시에 실시된다고 하는데요.

 

오후 2시 정각에 훈련공습경보가 울리고 이후 15분 동안은 주민 이동과 차량 운행이 통제된다고 하니, 이 시각 외부 활동을 하게 되는 분들은 참고하셔야겠습니다.

 

민방공 훈련.

 

훈련 경보는 '훈련공습경보, 경계경보, 경보해제' 순으로 이루어지게 되는데요.

 

2시 ~ 2시 15분까지의 '훈련공습경보 단계'에서는 '운행 중인 차량은 갓길에 정차 후 라디오 방송을 청취하고,[각주:1] 시민은 대피유도요원의 안내에 따라 지하대피소나 지하보도 등의 가까운 대피시설로 이동'.[각주:2]

 

2시 15분 ~ 2시 20분까지의 '경계경보 단계'에서는 '차량 정상 운행, 대피소에 있던 시민들도 경계태세 유지한 채 통행 가능'.

 

그리고, 마지막 단계인 '경보해제'가 되는 2시 20분 이후에는 완전히 일상으로 복귀하면 되겠습니다.

 

 

오늘 민방위의 날.

 

한편, 오늘 민방공 훈련 중에도 병원, 철도, 지하철, 항공, 선박은 정상 운영되며, 고속도로와 자동차전용도로 역시 훈련과 무관하게 정상 운행될 거라고 하니, 이 역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포스트 주소 : http://middlec.tistory.com/2003 작성자 : 가온다
- 각주 -
  1. (라디오편성표 상 '제399차 민방위의 날' 민방위 라디오 방송 채널 : KBS 1FM, KBS 2FM, KBS1라디오, KBS2라디오, KBS3라디오, SBS파워FM, SBS러브FM, MBC표준FM~) [본문으로]
  2. (가까운 대피시설이 어디인지 궁금하신 분들은 '국가재난정보센터 사이트 www.safekorea.go.kr'에 방문 후, 홈페이지 하단에 있는 '서비스 바로가기' 링크들 중 '민방위 대피시설 바로가기'를 클릭해, 알고 싶은 지역의 대피시설을 직접 확인하실수 있겠습니다.) [본문으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