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

[나는 딴따라다] 나는딴따라다 2회 - 황상민교수 인터뷰 소개와 함께, '김연아 황상민' 이슈 다루다.

by 가온다's BLOG 2012. 6. 20.
반응형


카테고리 : Alternative Journalism Review
제목 : [나는 딴따라다] 나는딴따라다 2회 - 황상민교수 인터뷰 소개와 함께, '김연아 황상민' 이슈 다루다.

'나는 꼼수다'의 문화예술 버전이라고 소개되고 있는 신생 팟캐스트, '나는 딴따라다'.

 

이틀 전 '나는 딴따라다'의 새파일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이번에 올라온 '나는 딴따라다'는 지난 주에 이어서 두번째로 공개가 된 파일인데요.

 

그런데 방송 시작하면서는 '나는 딴따라다 본편 1회'라고 하더니, 끝날 때는 '나는 딴따라다 2회'라고 소개. ;;[각주:1]

 

더해서 mp3를 실행시켰을 때 맛폰에 뜨는 파일 정보로는 '나는 딴따라다 3회'인 상황. ;;;

 

그렇지만 뭐, 몇회로 불리던 간에, 그건 딱히 중요한 포인트는 아닐 것 같고.

 

중요한 건 '이번 파일에서 다룬 주제와 내용이 뭐냐?' 하는 거겠죠.

 

 

나는 딴따라다.가 다룬 이번 주제는 교수 황상민과 피겨스케이팅 스타 김연아 간에 벌어졌던 최근 논란에 대한 것.

 

일단 주제 선정만 놓고 봤을 때, '나는 딴따라다' 라는 타이틀과 그들이 표방하는 방향성 같은 것과 매우 잘 맞아떨어질만한 주제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나는 딴따라다 2회.

 

총 1시간 16분 여의 시간동안 진행이 되었고요.

 

방송 내용은 크게 봐서 네 부분으로 나눠볼 수가 있겠는데,

'멤버인 탁현민 곽현화 김조광수의 근황 소개와 인사'가 한 부분.

이어서, '이번 논란의 시발점이 되었던 발언의 주인공 황상민교수'와 '탁현민교수'의 1:1 인터뷰 소개가 또 한 부분.

이 인터뷰 내용을 토대로 탁현민 곽현화 김조광수가 각자의 주장을 펼치는 게 또 한단락.

마지막으로, 앞선 내용을 마무리 하면서, 다음 회차에 대한 자체 회의? 예고?? 비슷한 것도 좀 있었습니다.

 

 

나는 딴따라다 2회.

 

주제와 관련해서는 저 개인적으로도 '나는 딴따라다' 멤버들이 내린 결론과 크게 다르지 않은 생각을 갖고 있으므로 그에 대한 구체적인 언급은 패스를 했으면 싶고요.[각주:2]

 

방송 자체에 대한 감상만 좀 남겨봤으면 하는데요.

이번 2회 방송, 1회 때와는 달리 이년 저년같은 표현이 쏙 빠져 있어서 저는 개인적으로 이번이 훨씬 듣기 편안했고.

단 한회 지났을 뿐인데, 전체 흐름 자체가 첫방송 때보다 훨씬 더 안정감있게 다가와서 좋았습니다.


포스트 주소 : http://middlec.tistory.com/224 작성자 : 가온다
- 각주 -
  1. 제가 혹시 잘못 들은 걸까요? [본문으로]
  2. 아무리 '맞는 것, 옳은 것'을 주장한다손 치더라도, 그걸 표현하는 방식이 꼬여있고 필요 이상으로 날서있다면?? 그건 좀 아닌 거죠. [본문으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