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 Technology/앱테크... 리브메이트

[앱테크] 삼원색 OX퀴즈, 리브메이트 오늘의퀴즈 2월 19일 정답...은?

by 가온다's BLOG 2022. 2. 19.
반응형

- 타이틀 이미지 : 리브메이트 오늘의퀴즈 -

 

카테고리 : App Technology / 앱테크... 리브메이트

제목 : [앱테크] 삼원색 OX퀴즈, 리브메이트 오늘의퀴즈 2월 19일 정답...은?

 

리브메이트 오늘의퀴즈 2월 19일, 문제와 정답은?

 

리브메이트 오늘의퀴즈 2월 19일자 문제가 출제되었습니다.

 

매일 오전 10시에 새 문제가 올라오고 있는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

 

2022년 2월 19일 문제는

[삼원색]이란 여러 가지 색깔을 만들어낼 수 있는 기본 세가지 색을 말한다.

라는 문장으로,

 

이 'OX퀴즈'에 대한 정답은 'O'가 되겠습니다.

 

오늘 문제, 오전 10시에 출제가 되어 내일 오전 10시에 새로운 문제가 올라오기 전까지는 그대로 유효하니 만큼, '오늘의 퀴즈'로 '리브메이트 포인트리'를 적립하실 분은 답을 확인해 'KB포인트'를 올리시면 되겠습니다.

 

 

'리브메이트 오늘의퀴즈' 관련 포스팅.

지난 1월 23일부터 빼놓지 않고 계속해왔었다가, 어제는 하루 쉬었는데요.

18일자 문제 자체가 '리브메이트, 내지는, kb포인트리 광고'에 준하는 것으로 보여, 어떤 첨언을 해볼 여지 같은 게 전혀 없겠어서 포스팅을 포기했고요. ;

 

다시, 오늘 문제에 대해서는 일반 상식 선의 부연 설명을 조금 덧붙여볼 수 있겠네요. ^^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 2월 19일' 문제는 '미술' 내지는 '물리' 카테고리에서 출제가 되었는데요.

 

'삼원색(Three primary colors)'이란 위의 문제 설명 그대로 "여러 가지 색깔을 만들어낼 수 있는 기본 세가지 색"을 말하며,

 

삼원색은 '빛의 삼원색'과 '색의 삼원색'으로 나눌 수가 있는데,

 

'빛 삼원색'은 '빨강(Red), 녹색(Green), 파랑(Blue)', 이 세 빛을 말하며,

빛은 가산혼합[각주:1]이 되어, '빨강, 초록, 파랑' 이 세 광원을 모두 합하게 되었을 땐 '흰색'이 됩니다.

 

반면, '색 삼원색'은 쉽게 물감을 생각하면 되는데,

'청록색(시안, 사이안, Cyan), 자홍색(마젠타, Magenta), 노란색(옐로, Yellow)', 이 세 색을 말하며,

빛과 달리 '색'은 섞을 수록 어두워지는 '감산혼합'이 되어, 결국 색의 삼원색은 섞이면 섞일 수록 '검정색'에 가까워지게 됩니다.

 

포스트 주소 : http://middlec.tistory.com/3553 작성자 : 가온다

- 각주 -

  1. 빛은 더할 수록 더 밝아짐 [본문으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