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

[뉴스타파 1회 리뷰 / 뉴스타파 시청방법] 뉴스타파, 아주 오래간만에 뉴스다운 뉴스를 봤습니다.

by 가온다's BLOG 2012. 1. 29.
반응형


카테고리 : Alternative Journalism Review
제목 : [뉴스타파 1회 리뷰 / 뉴스타파 시청방법] 뉴스타파, 아주 오래간만에 뉴스다운 뉴스를 봤습니다.

처음 '나는 꼼수다'를 들었을 때의 놀라움과 충격이라는 건 정말이지 대단했습니다.

 

그러면서 '나꼼수'에 대한 관심은 곧이어 '애국전선'과 '나꼽살'로까지 이어지게 되었고, 급기야는 신생 뉴스인 '뉴스타파'까지 들어보게 만들었고요.

 

그렇지만 사실 뉴스를 시청하기 전에 가졌던 뉴스타파에 대한 관심과 기대라는 건 아주 크지는 않았는데요.

 

뉴스타파, 처음엔 그냥 단순하고 조그마한 정도의 관심을 가지고 시청을 해본 것이지만, 뉴스를 보다보니 아주 오래간만에 '뉴스같은 뉴스, 뉴스다운 뉴스'를 봤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러면 이 포스트에서는 '뉴스타파에 대한 소개'와 '뉴스타파 시청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뉴스타파의 인터넷사이트는 http://www.newstapa.com/.

 

이틀 전인 지난 27일에 1회 방송이 올라왔고요, 방송은 43분을 조금 넘기는 시간동안 진행되었습니다.

 

뉴스의 진행자는 노종면 앵커, 어딘가 낯이 많이 익다 그랬더니 이전에 YTN 기자셨고 몇년 전에 해직이 되었다는 소개가 방송을 통해 나왔는데요. "죽어가는 저널리즘에 복원을 선언하고자 합니다"라는 노종면 앵커의 단호한 선언, 아주 인상적이었습니다.

 

그럼 뉴스타파 1회에서 다루어졌던 내용들은 아래의 이미지를 참고하시면 좋겠고.

 

- 뉴스타파 1회 포스트에 소개된 내용을 캡처한 이미지입니다 -

 

 

뉴스타파를 시청하는 방법도 소개를 해두겠습니다.[각주:1]

 

1. 사이트 http://www.newstapa.com/에 접속하시면 포스트 안에 삽입되어 있는 유튜브 동영상을 통해서 뉴스타파를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2. 팟캐스트(itunes.apple.com/kr/podcast/id497155034)를 통해서도 시청하실 수는 있는데, 현재는 사용량 초과 문제로 서비스가 일시 중지되어 있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3.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뉴스타파를 보시려면 http://www.ustream.tv/channel/newstapa를 통해서 보시면 되는데, 정확히 방송 시간이 어떻게 되는지 저도 그건 아직 확인을 못했네요;;;

 

 

뉴스타파 1회.

 

다른 무엇보다 저는 방송 맨 처음에 인터뷰를 하셨던 한 노기자분의 말씀이 아주 인상적으로 다가왔는데요. 그 기자분이 추구해왔던 것은 다른 무엇도 아닌 "오직 진실"이었다는 말씀을 들으면서 '기자 정신이라는 게 바로 저런 거구나'라는 생각과 함께, 그렇다면 그런 모토를 가지고 달릴 뉴스타파라는 뉴스에 대해서도 기대를 해봐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러면 뉴스타파에 대한 더욱 자세한 소개는 http://www.newstapa.com/category/알립니다 카테고리에 올라와 있는 포스트들을 참고하시고요.

 

뉴스타파가 앞으로 꾸준히 '진짜 뉴스를 많이 전해주었으면' 하는 기대를 하면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포스트 주소 : http://middlec.tistory.com/39 작성자 : 가온다
- 각주 -
  1. 현재로선 방법 1이 거의 유일한 시청 방법이지만, 조만간 팟캐스트를 통한 시청도 원활해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본문으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