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

[이슈 털어주는 남자] 이털남 rss 링크 & 브라우저별 '이털남 mp3 파일 다운받는 방법'

by 가온다's BLOG 2012. 1. 31.
반응형


카테고리 : Alternative Journalism Review
제목 : [이슈 털어주는 남자] 이털남 rss 링크 & 브라우저별 '이털남 mp3 파일 다운받는 방법'

나꼼수로부터 시작된 시사 팟캐스트 바람이 처음엔 서서히 불어오는 듯 하더니만, 최근 들어서는 열풍을 넘어서서 거의 태풍 수준으로 엄청나게 불어닥치고 있는 듯 합니다.

 

전엔 일주일 동안 '나꼼수' mp3 파일 하나 가지고서 그야말로 '아껴서' 듣곤 했었는데, '애국전선'이 생기고 '나꼽살'이 제자리를 잡아가면서부터는 파일 3개를 다 듣고나면 일주일이 후딱 - ㅋ.

그래도 뭐, 이 정도까지는 드라마 한편만 안봐도 너끈히 소화가 가능했었습니다.

 

그런데 2012년 신년을 맞아서 시작된 따끈따끈한 팟캐스트 '이슈 털어주는 남자'의 등장 이후부터는 상황이 많이 달라졌는데요.

이 파일은 주말을 제외하고서는 거의 매일 새롭게 올라오고 있는 '주중 일일 뉴스 개념'이어서 일주일에 두어번 해주는 드라마 시간으로는 대체가 불가능.

그래서 저는 요즘, TV뉴스 대신에 '이털남'을 주로 듣고 있습니다.

 

 

이슈 털어주는 남자. 약칭 '이털남'은

 

시사평론가 김종배씨가 진행을 하고 있고, mp3 파일 주소를 보니 오마이뉴스쪽에서 만들고 있는 듯 보였고요.

 

방송 진행 시간은 1시간 정도를 기준으로 하고 있는 것 같긴한데, 회차마다 차이가 있어서 긴건 1시간 40분에 육박하는 것도 있었고, 짧게 방송된 건 40여분 짜리도 있었습니다.

 

방송 내용은 주로 정치, 경제 분야를 다루고 있고, 매일 있었던 뉴스의 요약과 함께, 하루에 하나의 큰 주제를 잡아서 집중적으로 파헤치고 정리해주는 식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그러면, 이 포스트에서는 이슈 털어주는 남자 '이털남'의 rss 주소 링크를 걸어 두고요.

http://rss.ohmynews.com/RSS/podcast_etul_main.xml

 

어떻게 하면 '이털남 mp3 파일'을 다운받을 수 있는지도 브라우저별로 정리를 해두겠습니다.

 

브라우저별 '이털남 mp3 파일 다운받는 방법'

 

- '인터넷 익스플로러' 브라우저

mp3 파일을 다운받으려면 'mp3 파일 표시 부분에 마우스를 놓고서 오른쪽 버튼 클릭'해서 '다른 이름으로 대상 저장' 클릭해야 함 (이때 만약, 파일 표시 부분에서 손쉽게 마우스 왼쪽 버튼을 클릭하게 되면, 파일이 다운되지 않고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창이 열리면서 파일이 곧바로 실행되어 버림.)

 

- '모질라 파이어폭스' & '오페라' 브라우저

파일 표시 부분에 마우스를 얹고서, 마우스 왼쪽 버튼을 한번 클릭하면 팝업창이 뜨는데 이때 '확인' 클릭해주면 mp3 파일 저장 가능.

 

- '구글 크롬' 브라우저

크롬으로 해당 rss 방문시, 아래와 같은 모습의 페이지가 뜨고, 이 상태에서는 mp3 파일 다운이 어렵습니다.

따라서 이털남 mp3파일을 다운 받으시려면 가급적 크롬을 제외한 다른 브라우저를 이용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각주:1]


포스트 주소 : http://middlec.tistory.com/41 작성자 : 가온다
- 각주 -
  1. 페이지를 잘 살펴보면 각 회차별로 mp3 파일 주소가 있기는 한데, 이걸 크롬창에 붙여넣기 해봤더니 다운이 아닌 실행이 되어버렸고요. 그래서 가급적이면 쉽게 파일을 다운 받을 수 있는 다른 브라우저를 활용하시라는 설명을 붙여보았습니다. [본문으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