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Issue

'캐나다 대사관'이 포털 검색어에 뜬 이유, 2013 캐나다 워킹홀리데이 상반기 모집 때문.

by 가온다's BLOG 2013. 1. 16.
반응형


카테고리 : Daily Issue
제목 : '캐나다 대사관'이 포털 검색어에 뜬 이유, 2013 캐나다 워킹홀리데이 상반기 모집 때문.

2013년 1월 16일.

 

자정을 막 넘어선 새벽 시간대에. 조금은 뜬금없다 싶게 '캐나다 대사관'이 네이버와 다음, 양 포털사이트의 실검 순위에 올라와 있었습니다.

 

네이버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

다음 실시간 이슈어

 

 

해서 궁금한 마음에 직접 캐나다 대사관 사이트( http://www.canadainternational.gc.ca/korea-coree/ )에 방문을 해보았는데요.

 

찾아봤더니 이유는 2013년도 캐나다 워킹 홀리데이 상반기 모집 때문.이었습니다.

 

(해당 포스트 링크 : http://www.canadainternational.gc.ca/korea-coree/experience_canada_experience/application_guide-guide_demande.aspx?lang=kor&view=d )

 

 

관련 내용에 대한 설명, 위 링크 페이지에도 적혀 있지만 정리를 좀 해보면.

 

이전까지는 워홀 온라인 지원을 하게 되면 모든 지원자에게 '파일번호'가 발급되었던 것이,

 

이번부터는 선착순 3000명에 한해 발급이 된다고 하고요.

 

이 파일번호를 받은 지원자들만 이후 워킹홀리데이 모집 과정에 지원이 가능한 것으로 설명이 되고 있었습니다.

 

또한, 이전에는 지원서류 제출시 우체국 접수 순서에 의한 선착순 심사를 받아야 했지만, 이번부터는 이 선착순 제도는 없어졌다고 하는데요.

 

 

그러니까 결국, 예전에는 온라인 지원시 모두에게 주어졌던 파일번호를 이제부터는 숫자에 제한을 두고 부여하는 대신에,

 

1차 심사 지원서류 제출 시에, 우체국 선착순 적용하던 건 없애는 쪽으로 지원 방법에 변화가 좀 생긴 듯 보였습니다.

 

 

캐나다 워킹홀리데이 온라인 지원.

 

어떤 식으로 진행되나 해서 처음 단계만 살짝 들여다 봤는데요.

 

( 캐나다 워킹홀리데이 온라인 지원 포스트 링크 : http://internationalexperiencecanadawhp.kr/ )

 

'성별, 학생 유무, 나이, 거주지'를 체크하는 것에서부터 시작, 온라인 지원을 통한 파일번호를 부여받을 수 있게끔 준비가 되어 있었습니다.

 

 

그러면, 오늘 1월 16일 날짜로 2013년도 캐나다 워킹홀리데이 온라인 지원 링크도 열린만큼,

 

기존에 캐나다 워홀에 관심 갖고 계셨거나, 이제까지 캐나다 워킹홀리데이를 준비해오셨다면,

 

캐나다 대사관 사이트에 한번 방문해 보셔도 좋겠습니다.


포스트 주소 : http://middlec.tistory.com/581 작성자 : 가온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