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ogging Tip

[티스토리 블로그 글쓰기 기능 새버전] 티스토리 글쓰기, 줄바꿈 태그(P태그, BR태그)의 선택불가능은 문제.

by 가온다's BLOG 2012. 3. 27.
반응형


카테고리 : Blogging Tip
제목 : [티스토리 블로그 글쓰기 기능 새버전] 티스토리 글쓰기, 줄바꿈 태그(P태그, BR태그)의 선택불가능은 문제.

티스토리.

 

조금 전, 포스팅을 하나 할까해서 티스토리 홈페이지에 접속을 했더니,

공지에 '티스토리 글쓰기 기능에 변화가 있다'는 포스트가 올라와 있었습니다.

그래서 봤더니, 해당 포스트에 댓글만 무려 180여개.

 

게다가 다수의 댓글에는 글쓰기 기능 변경에 대한 사전 공지가 이루어지지 못했던 점과,

줄바꿈을 할때 br태그, p태그를 포스트 작성자가 선택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무조건적으로 p태그만 허용이 되도록 바뀐 점에 대한 지적이 주를 이루고 있었고.

 

반면 이미지를 첨부하고, 블로그 글쓰기 기능 내에서 손쉽게 해당 이미지에 간단한 변화를 줄 수 있도록 새로운 기능들이 추가된 것은 장점으로 언급이 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저도 급히 한번 테스트를 해봤는데요.[각주:1]

 

티스토리가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글쓰기 기능.

 

테스트 삼아 잠깐만 써본 것이기는 하지만, 기능적인 부분에서는 'br태그가 아닌 p태그로의 줄바꿈', 이 문제만 해결이 된다면 제가 사용하는데는 별 무리가 없겠다 싶었고요.

 

무엇보다 표 그리기 및 편집 기능은 상당히 막강해 보이기 까지 했습니다. ^^

 

 

 

그러나......

 

이렇게 일부 기능적인 부분에서의 업그레이드가 이루어졌다고 해서,

이번 티스토리 글쓰기 기능의 새버전에 대한 전체 평가까지 덩달아 좋을 수는 없는 것일텐데요.

 

이미 많은 블로거들에 의해서 지적이 되고 있는 것처럼,

티스토리가 이렇게 큰 서비스 변화를 준비하면서 그에 앞서 유저들에게 공지조차 하지 않았던 점은 큰 문제라고 생각을 하고요.

그로 인해서 오늘 하루, 티스토리 서비스를 이용하는 여러 블로거들이 예상치도 못했던 여러 종류의 불편을 겪게 되었던 점 또한 문제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의 새 글쓰기 기능.

 

이렇게 큰 변화를 하게 되었다는 자체가 기존 기능에 일정 부분 변화의 필요성이 있었다는 것을 얘기해주는 것이 아니겠나 싶습니다.

 

다만, 이미 지난 수년간 우리 주변 곳곳에서 보여져왔던 '소통의 부재 & 대화의 부재' 문제가 이렇게 쌍방향 소통을 지향해야할 블로그 서비스에까지 나타나게 된 이 현상이 블로거로서는 참으로 안타깝게 생각됩니다.

 

이왕에 티스토리 글쓰기 기능의 새버전이 선보인만큼,

모쪼록, 티스토리가 지금부터라도 여러 블로거들의 테스트 결과와 지적, 조언들에 귀를 기울여서 새버전 글쓰기 기능을 더욱 완성된 형태로 수정 보완해 주었으면 합니다.


포스트 주소 : http://middlec.tistory.com/146 작성자 : 가온다
- 각주 -
  1. 현블로그에서 테스트를 해보기에는 자칫 잘못되었을 때 위험 부담이 좀 있을 듯 하여, 급히 새 블로그를 하나 개설해서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본문으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