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Issue

[영종대교 추돌 사고, 사당체육관 붕괴 사고] 영종대교 100중 추돌사고 발생, 사당종합체육관 천장 붕괴사고 발생.

by 가온다's BLOG 2015. 2. 11.
반응형


카테고리 : Daily Issue
제목 : [영종대교 추돌 사고, 사당체육관 붕괴 사고] 영종대교 100중 추돌사고 발생, 사당종합체육관 천장 붕괴사고 발생.

영종대교 사고, 사당체육관 사고.

 

'영종대교 100중 추돌 사고'에 '사당종합체육관 천장 붕괴 사고'까지, 하루 사이에 큰 사고가 두 건이나 발생했던 '2015년 2월 11일', 오늘이었습니다.

 

 

짙은 안개 날씨에 '영종대교 100중 추돌사고' 발생.

 

11일 오전 9시 40분경, 인천 영종대교에서 공항 리무진 버스, 택시, 트럭, 승용차 등 100대가 넘는 차량이 연이어 추돌하는 사고가 일어나, 2명이 사망하고 60명이 넘는 부상자가 발생했습니다.

 

사고는 영종대교 서울 방향 12~14km 지점에서 일어났으며, 사고 당시 현장은 짙은 안개로 인해 가시거리가 10여m 밖에 되지 않는 상황이었다고 하는데요.

 

(다중 연쇄추돌사고가 발생한만큼 각 건별로 사고 상황에 대한 구체적이고 세부적인 확인들은 있어야하겠지만,) 일단은 이렇게까지 대형 사고가 난 것에 대해 악천후에도 불구하고 차량들의 적절한 감속 운행 및 주의안전 운전이 이루어지지 않았기 때문이 아닌가라는 지적과 함께, 영종대교의 관리 운영과 관련하여서도 이같은 안좋은 날씨에 대한 적절한 안내 및 차량 통행 제한 등의 조치가 필요했던 것이 아닌지에 대한 지적이 제기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사당종합체육관 천장 붕괴 사고.

 

한편, 11일 오후 5시경에는 서울 동작구 사당동 사당종합체육관 신축공사장에서 천장 붕괴 사고가 발생해 작업자 11명이 매몰되었다가, 다행히 전원 구조되는 일도 있었습니다.

 

연면적 7,102㎡ 규모의 사당종합체육관은 지하 1층, 지상 2층 건물로 지어지게 되며, 2013년 6월에 착공하여 2015년 하반기에 준공 예정이었다고 하는데요.

 

오늘 사고는 천장 슬라브 거푸집에 콘크리트를 붓던 중 그 일부가 무너지게 되면서 일어났고, 이로인해 작업자별로 완전 매몰 혹은 일부 매몰되는 큰 사고가 발생했으나, 다행히 신속한 구조가 이루어지면서 매몰자 11명 전원이 구조된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단 하루 사이에, 어느 곳에서는 100대가 넘는 차량에 연속적으로 사고가 나고, 어느 곳에서는 신축 중이던 큰 건물이 내려앉고......

 

정말이지 어느 하루도 무탈하지 않고, 어느 곳도 안전하지 않다고 느껴지는 요즘인데요.

 

이럴 때일 수록 모두 함께 조심하고 매사에 더 큰 주의를 기울이는 것 외에는 답이 없지 않겠나 싶습니다.


포스트 주소 : http://middlec.tistory.com/1651 작성자 : 가온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