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Issue

[8월 14일 임시 공휴일 지정 검토] 광복 70주년 기념해, 14일 임시공휴일 지정 검토.

by 가온다's BLOG 2015. 8. 3.
반응형


카테고리 : Daily Issue
제목 : [8월 14일 임시 공휴일 지정 검토] 광복 70주년 기념해, 14일 임시공휴일 지정 검토.

8월 14일 임시 공휴일 지정 검토.

 

광복 70주년을 맞아 '기념주화가 발매'되는 것은 물론이고, '각종 행사' 및 '특별사면'까지 계획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는 가운데,

 

이번에는 '광복절 하루 전날인 14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하는 것을 두고 정부 검토가 이루어지고 있다'고 해서 크게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 광복절 기념 임시공휴일 지정 시 : '14일 금요일, 15일 광복절, 16일 일요일' 해서, 총 3일 연휴가 되겠습니다.

 

관련 뉴스들에 따르면, 이 방안은 '뜻깊은 광복 70주년을 맞아 국민사기 진작 차원에서, 또한, 최근 메르스와 가뭄으로 인해 위축되었던 내수 경기를 살리기 위해서' 마련이 되었다고 하는데요.[각주:1]

 

다만, 만약 실제로 광복절 전날인 14일이 임시공휴일로 지정이 된다면, 관공서, 정부 공공기관 및 학교 등은 이날 휴일 적용을 받게 되겠지만, 민간 부분의 동참 여부는 자율에 맡겨지게 된다고 하니, 이 점은 참고하셔야겠습니다.

 

 

광복 70주년 기념, 임시공휴일 지정 방안.

 

관련하여, 현재로선 이 안은 검토 단계일 뿐, 어떤 결정이 난 것은 아닌데요.

 

무튼, 이왕 내려질 결정이라면 빠른 시일 내에 가부가 확정되는 것이 여러모로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포스트 주소 : http://middlec.tistory.com/1974 작성자 : 가온다
- 각주 -
  1. (대체공휴일도 아닌 '임시공휴일' 지정이라... 웬만해선 잘 없는 일이라 좀 생소하다 싶기도 하지만, 앞서도 '2002 한일월드컵 4강 신화를 축하하는 의미에서 월드컵 폐막 다음날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했던 선례 등이 있었습니다.) [본문으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