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 Technology/앱테크... 리브메이트

[앱테크] 삼일절 OX퀴즈.., 리브메이트 오늘의퀴즈 3월 1일 정답...은?

by 가온다's BLOG 2022. 3. 1.
반응형

- 타이틀 이미지 : 리브메이트 오늘의퀴즈 -

 

카테고리 : App Technology / 앱테크... 리브메이트

제목 : [앱테크] 삼일절 OX퀴즈.., 리브메이트 오늘의퀴즈 3월 1일 정답...은?

        + 삼일절에 적어보는, '러시아 우크라이나 침공 사태...와 관련한 단상'.

 

리브메이트 오늘의퀴즈 3월 1일, 문제와 정답은?

 

리브메이트 오늘의퀴즈 3월 1일자 문제가 출제되었습니다.

 

매일 오전 10시에 새로운 문제가 출제되는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

 

2022년 3월 1일 문제는

[삼일절]은 한민족이 일본의 식민통치에 항거하고, 독립선언서를 발표하여 한국의 독립 의사를 세계 만방에 알린 날을 기념으로 하는 한국의 국경일이다.

라는 문장이었고,

 

OX퀴즈로 출제된 이 문제의 정답은 'O'입니다.

 

오늘 문제, 오전 10시에 출제가 되어 내일 오전 10시에 새 문제가 올라오기 전까지는 그대로 유효하니, '오늘의 퀴즈'를 풀어 'KB포인트 적립'하실 분은 답 확인 후 '리브메이트 포인트리'를 챙기시면 되겠습니다.

 

 

평소 '리브메이트 오늘의퀴즈' 포스팅을 하면서는, 매번 '당일 문제와 보기에 대한 조금 더 상세한 설명'을 보태곤 했는데요.

 

오늘 퀴즈 문제인 "[삼일절]은 한민족이 일본의 식민통치에 항거하고, 독립선언서를 발표하여 한국의 독립 의사를 세계 만방에 알린 날을 기념으로 하는 한국의 국경일이다."라는 문장에는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고민없이 정답 'O'를 잘 골랐으리라 생각하기에,

 

문제 관련한 설명은 생략을 할까 하고요.

 

삼일절을 맞아, 그냥 요즘 세상 돌아가는 이야기를 하나 해볼까 합니다.

'러시아 우크라이나 침공 사태'...와 관련한 단상.

 

요즘, 제가 잠 자기 전 가장 마지막에 찾아보는 키워드는 '우크라이나'입니다.

또한, 자고 일어나서 제일 먼저 검색해보는 키워드 역시 '우크라이나'인데요.

관련 뉴스들을 접할 때마다 그저 한숨과 눈물이......

솔직히, 생전 가본 적 없고, 만나본 적 없는, 우크라이나와 우크라이나인에 이렇게까지 동화되고 동질감을 느낄 수가 있나 싶게, 너무 염려가 되고 마음이 쓰입니다.

 

2022년 2월 24일...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침공했습니다.

처음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뉴스를 접했을 때만 해도, 객관적인 전력 차이가 상당한 러시아를 상대로 우크라이나가 이렇게까지 잘 버텨낼 거라곤 예상하지 못했는데요.

지난 몇 일간 우크라이나가 보여준 놀라운 모습들에는 정말이지 경의를 표하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혹자는 말합니다.

'그간 우크라이나가 정치, 외교를 잘 못해서, 러시아에게 침략을 당한 것'이라고...

그러나, 사견으로는 우크라이나의 지난 몇 십년 간의 내부 정치 및 외교의 역사가 어찌했든지 간에, 이번 전쟁의 문제 핵심은 피해국인 우크라이나에 있지 않습니다. '우크라이나가 이러했기 때문에 침략을 당했다'는 식의 주장은 가해자의 변명을 대변하는 것으로 밖에 보이지 않는 매우 심각한 관점의 오류로 보입니다.

 

 

우크라이나를 응원합니다.

 

지금까지 '현대전은 무기 싸움이 거의 전부다'라고 생각했었습니다. 이번 우크라이나 국민들의 결사항전을 목도하기 전까지는 말이죠.

그러나, 우크라이나의 항쟁을 보니, 실상은 현대전 역시도 사람이 중심이었는데요.

국가 위기 상황에서 확실한 구심점 역할을 하고 있는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야말로 국가지도자의 제1 의무이자 덕목이 무엇인지 명확히 알고 있는 유능한 정치인이라는 생각을 합니다.

또한, 전직대통령과, 시장, 유명 전현직 스포츠인들, 재외국민들까지, 조국 수호의 의지를 다지고 있는 우크라이나의 현재 상황은 우크라이나의 미래가 밝을 수 밖에 없음을 보여주는 강력한 증거로 보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단편적으로 봤을 때, 이번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결과가 어떻게 될지는 아직 잘 모를 일입니다.

그러나, 확실한 건, '내어주면 못찾지만, 빼앗긴 건 언젠가 되찾을 수 있다'는 것.

그리고, 우크라이나가 러시아에게 침공 당한 처음 단계에서는 혼자였을지 몰라도, 지금은 결코 혼자가 아니라는 것.., 극히 일부 사회주의 공산주의에 찌들은 국가 몇을 제외하면 전 세계가 우크라이나 편임을 우크라이나 국민들이 알고 더 힘을 내길 응원합니다.

 

평화로운 우크라이나를 자유롭게 여행할 날을 세계인의 한 사람으로서 기대합니다.

구소비에트연방..., 크림반도..., 그리고, 미녀가 많은 나라..., 우크라이나에 대해서 기존에 제가 알고 있던 건, 사실 딱 이 정도가 다였습니다.

구 동구권이면서도 친서방 정책을 취하는 40대 젊은 대통령이 있는 나란지도 몰랐고, 대통령이 코미디언 출신의 정치 신인인 줄도 몰랐고, 무엇보다 우크라이나 국민들의 애국심이 이렇게 크고 대단한지 알지 못했는데요.

지난 몇 일간 우크라이나가 보여준 자유, 민주, 애국의 항전은 앞으로도 오래도록 자유 진영의 모든 국가에게 귀감이자 큰 교훈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이런 멋진 국민들로 구성된 나라라면, 평화로운 어느 날엔가 꼭 한 번 여행을 가보고 싶다는 생각도 해보게 됩니다.

 

우크라이나의 승리와, 그에 기반한 평화를 기원합니다.

 

포스트 주소 : http://middlec.tistory.com/3576 작성자 : 가온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