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Issue

[홍명보 사퇴, 허정무 사퇴] 브라질월드컵 한국대표팀 감독 홍명보 기자회견 통해 사퇴 의사 밝혀.

by 가온다's BLOG 2014. 7. 10.
반응형


카테고리 : Daily Issue
제목 : [홍명보 사퇴, 허정무 사퇴] 브라질월드컵 한국대표팀 감독 홍명보 기자회견 통해 사퇴 의사 밝혀.

홍명보 사퇴, 허정무 사퇴.

 

브라질월드컵에서 1무 2패라는 초라한 성적표를 기록한 대한민국 월드컵대표팀의 홍명보 감독이 결국 사퇴를 발표했습니다.

 

홍 감독은 월드컵 시작 전부터 이른바 '엔트으리' 논란의 중심에 섰었는데요.

 

혹시나가 역시나 ㅋ, 월드컵에서 조별리그 꼴찌로 16강 진출에 탈락하게 되면서, 이후 줄곧 사퇴 압박을 받아왔습니다.

 

그러나, 대표팀 귀국 후 축구협회에서는 홍명보 유임 쪽으로 결정을 내렸었는데요.

 

더욱 거세진 팬들의 비판에도 불구하고 꿈쩍 않던 홍감독과 축구협회가 '홍명보 토지구입 논란'과 '대표팀 회식 동영상 논란' 등이 거세지자, 오늘 결국 '홍명보 사퇴 & 허정무 사퇴'라는 결과로 답을 내놓았습니다.

 

 

홍명보.

 

대한민국 축구 역사상 가장 화려했던 때에 팀 주장을 맡아 활약한 선수였고, 런던올림픽에서는 우리나라에 메달을 안겨주었던 감독이기도 한데요.

 

그런 그를 향한 신뢰를 거둘 수 밖에 없었던 팬의 입장 역시 마음 편치만은 않았다는 점, 짚지 않을 수가 없을 듯 하고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홍명보 사퇴 및 축구협회 내 책임있는 이들의 사퇴를 요구할 수 밖에 없었던 이유는, 단순히 '1무 2패에 승점 1점, 16강 탈락'이라는 눈에 보이는 결과 때문이 아니라, 일관된 기준도 없고 객관적이지도 않아보였던 '선수 선발'과 실전에서의 '선수 배치'로 인해, 조금 더 나은 기량을 가진 선수들이 있었음에도 아예 대표 명단에 들지 못하거나 혹은 경기에서 뛰지 못하는 상황을 맞았고, 이로인해 우리가 가진 역량에 영 못미치는 경기 내용을 보여주었다는 점.

 

또한 무엇보다 이번 월드컵이 우리 축구의 끝이 아니라 이후로도 경기는 계속된다는 점에서, 더이상 지금과 같은 모습의 국대여서는 안되겠다는데 다수 축구팬들의 공감대가 모아졌기 때문이라고 봅니다.

 

 

홍명보 감독 사퇴.

 

애초 선수 구성부터 포메이션 구성까지, '의리 축구'가 아닌 '누구나 납득 가능한 축구'를 했었다면 가장 좋지 않았을까라는 아쉬움이 남고요.

 

또한 다수 반대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주장대로 이끌었던 팀이 결국 좋지 못한 결과를 내었다면, 월드컵 16강 탈락이 확정되었을 때 미적거림 없이 책임지는 모습을 보였어야 하지 않나 싶고, 만약 그랬더라면 지금보다는 모양새가 조금은 더 낫지 않았을까라는 안타까움이 남지만,

 

그래도 어쨌든 지금이라도 감독직에서 물러났으니, 대한민국 축구의 앞날을 위해서는 다행이다 하는 생각 역시 하지 않을 수가 없네요.[각주:1]

 

 

국가를 대표한다는 것에 대한 자부심과 열정, 투지가 느껴지는 '대한민국 축구'를 기대하며.

 

스포츠 기타 그 무엇도 마찬가지지만, 단순히 개인으로 활약할 때야 공도 과도 다 자신의 몫이고 가장 우선되어야할 것 역시 자기 자신이겠으나, 대표라는 타이틀이 달리는 순간 그 무게는 달라질 수 밖에 없겠는데요.

 

특히나 국가대표라면 개인의 목표를 성취하는 것 이상으로, 자신들을 응원하는 국가와 국민들 생각도 해야하지 않겠나 싶고, 그같은 맥락에서 봤을 때, 이번에 우리 월드컵 대표팀이 보여준 경기 내용과 경기 이후의 여러 모습들은 적잖이 실망스러웠다고 해야겠습니다.[각주:2]

 

대한민국 축구.

 

앞으로 누가 축협을 이끌어나가고, 어떤 감독이 팀을 맡게 될지, 어떤 선수들이 국대로 활약하게 될지는 모르겠으나, 축협 이하 선수들까지 국가를 대표한다는 기본을 잊지 않고 자신의 역량 범위 내에서 최선을 다해준다면, 국민들도 결과와 상관없이 큰 박수와 격려로 대한민국 축구를 항상 응원할 것이라는 점, 잊지 말아주셨으면 합니다.


포스트 주소 : http://middlec.tistory.com/1263 작성자 : 가온다
- 각주 -
  1. (다만, 이번 월드컵과 관련하여 책임질 인물이 과연 홍감독 뿐이겠나를 생각해보면, 허정무 대한축구협회 부회장 외에도 축협 내에 책임져야할 인물들이 더 있지 않나 싶고, 따라서 그들도 이번에 함께 사퇴를 하는 것이 합당하지 않겠나라는 생각을 해보게 됩니다.) [본문으로]
  2. (물론 상대적인 비교가 되겠으나, 이전의 여러 월드컵 때에 비해서 우리 대표팀의 승리를 향한 열망과 투지 같은 것이 덜 읽혔던 것이 사실, 때문에 국민들도 이번 월드컵에 더 큰 아쉬움을 가졌다고 봅니다.) [본문으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