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Issue

[수능일 출근시간, 영업시간, 등교시간] 수능일 증시 개장 시간, 수능일 은행 영업 시간, 기업체 및 공무원 출근 시간, 수능일 학교 휴교 여부.

by 가온다's BLOG 2014. 11. 10.
반응형


카테고리 : Daily Issue
제목 : [수능일 출근시간, 영업시간, 등교시간] 수능일 증시 개장 시간, 수능일 은행 영업 시간, 기업체 및 공무원 출근 시간, 수능일 학교 휴교 여부.

수능 D-3.

 

2015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일이 단 사흘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수능 즈음.

 

해마다 이맘때면 굳이 고3이 아니어도 학생 있는 집이라면, 혹은 수험생의 친가 외가까지, 긴장 모드인 집들이 상당히 많지 않을까 싶은데요.

 

그도 그럴 것이 말로는 '행복은 성적순이 아니라지만', 또한 현실적으로 봤을 때 '성적으로 나눠지는 경.계.'라는 것도 어느 정도 있는 것이 사실이다보니, 초중고 12년 공부를 결산하는 이 시험에 모두들 긴장을 하게 될 수 밖에 없지 않나 싶습니다.

 

 

201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일.

 

올해 2014년의 수능일은 11월 13일 목요일로,

 

(이전에도 그래왔듯이 올해 역시) 이날은 '수험생들의 원활한 시험장 입장을 위한 '각 기관 및 기업들의 출근시간 조정 등이 이루어지겠는데요.

 

벌써, 몇몇 곳에서는 업무 시간 조정에 관한 공지가 올라오고 있는 상황.

 

그럼 아래에서는 그와 관련해 현재까지 공지된 내용들을 중심으로, 매년 수능일이면 룰처럼 적용되고 있는 공무원 출근시간 조정, 50인 이상 사업장 출근시간 조정, 각급 학교 휴무 여부 등과 관련하여서도 예년 기준 내용을 조금 첨언해두도록 하겠습니다.

 

 

* 수능일 금융권 업무 시간

1. 수능일 주식시장 개장 시간 : 오전 10시로 평소보다 1시간 늦춰짐.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올해 수능 당일, 출근시간 조정에 따라 '수능일 증시 개장'도 평소보다 1시간 늦어진 오전 10시부터 시작될 거라고 하는데요.

구체적으로는, '코스피시장, 코스닥시장, 코넥스시장, 파생상품시장'의 매매거래 개장이 오전 9시에서 오전 10시로 한시간 늦어지면서, 종료시간 역시 그에 연동해 오후 3시에서 오후 4시로 1시간 늦춰지게 되고요.[각주:1]

'코스피200 선물옵션, 국채선물, 미국달러선물 등의 파생상품시장' 매매거래시간은 평소 오전9시였던 것이 이날만큼은 오전 10시부터 시작되어, 오후 3시 15분이 아닌 '오후 4시 15분'에 종료될 거라고 합니다.

한편, '미국달러 선물옵션, 금선물, 미니금선물, 미국달러플렉스선물'의 경우, 외환거래와 연동되어 매매 시작 시간만 평소보다 1시간 뒤로 늦춰질 뿐 종료시간은 기존과 동일할 거라고 하니 관련있는 분들은 참고하세요.

 

2. 외환시장 개장 시간 : 오전 10시.

서울외환시장운영협의회에 따르면, 올해 수능 당일, 은행간 외환시장이 평소보다 1시간 늦은 '오전 10시'부터 개장될 거라고 하는데요. 다만, 폐장 시간은 기존과 동일한 오후 3시까지이며, 대고객 외환거래 시간 역시 '은행업무시간과 동일'할 것이라고 하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 ※ 예년, 수능일 은행영업 시작 시간

2014년 수능일과 관련하여서 아직까지는 은행 영업 시간 조정에 관한 공지가 올라온 게 없지만, 이제까지 매해 수능일이면 은행 영업 시간에도 조정이 있었던만큼 올해 역시 증시 개장 시간에 준해 1시간 정도 늦춰서 영업이 이루어지지 않을까? 싶은데요.

'만약 예년 수능일과 같다면?', 수능일 은행 영업시간은 '오전 10시 ~ 오후 5시까지'가 되겠습니다.

 

 

* 수능일 출근, 등교 시간.

1. 수능일 공무원 출근시간, 수능일 기업체 출근시간.

이미 각 지자체별로 수능 당일의 공무원 출근시간을 오전 10시로 늦춰 공지한 곳들이 좀 있던데요.

그 외에도 50인 이상 주요 사업장의 경우, 매해 수능 당일의 출근 시간을 오전 10시로 조정해왔던 곳이 많은만큼, 올해 수능일 역시 어느 정도 그에 준하지 않을까 싶고요.

또한, 이에 직접적으로 해당되는 직장인들 뿐만 아니라, 이날 관공서 및 이들 기관에 볼 일이 있는 분도 참고하실만한 것 같습니다.

 

※ 수능일 휴교 여부 및 학교 등교시간은 별도 확인을.

매해, 수능 당일의 학교 등교 여부는 그야말로 '케바케'로, 특히나 중학교의 경우에는 더더욱 그런 듯 보였는데요.[각주:2]

만약 해당 학교가 수능 고사장으로 쓰이지 않고, 특별히 학교 선생님들이 감독관으로 들어가는 경우 또한 아니라면, 굳이 휴교까지 할 이유가 없을테니, 이 경우에는 등교는 하되 등교 시간만 한두 시간 정도 조정될 수도 있겠고,

그런만큼, 초중고 학생이 있는 집에서는 수능일 전에 미리 각 학교별 통지 내용을 확인하셔서, 그에 따르시면 되겠습니다.


포스트 주소 : http://middlec.tistory.com/1482 작성자 : 가온다
- 각주 -
  1. (단, 증시 개장 종료 후에 거래되는 시간외 단일가매매와 시간외 대량매매 종료시점은 기존과 동일한 오후 6시에 종료가 될 거라고 합니다.) [본문으로]
  2. (초등학교는 대체로 등교, 고등학교는 임시휴교 학교가 많겠지만, 이 역시 개별 확인이 필요하겠습니다.) [본문으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