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Issue

[인도 에볼라, 에볼라 인도] 인도, 에볼라 양성 반응 보인 '에볼라 완치판정 남성' 격리 결정.

by 가온다's BLOG 2014. 11. 20.
반응형


카테고리 : Daily Issue
제목 : [인도 에볼라, 에볼라 인도] 인도, 에볼라 바이러스 양성 반응 보인 '에볼라 완치판정 남성' 격리 결정.

인도 에볼라.

 

'인도에서 에볼라 양성 반응을 보인 한 남성이 당국에 의해 격리되었다'는 뉴스입니다.

 

에볼라 바이러스와 관련하여서는, 처음 아프리카 대륙에서 감염 사례가 확인된 데 이어, 유럽과 북아메리카, 그리고 이제는 아시아 대륙에서까지 해당 보도들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알려진 여러 감염자 중 일부는 치료를 통해 완치되어 생존하기도 하는 등, 확실히 전보다는 그 두려움의 강도라는 것이 조금은 덜해진 듯도 하지만, 그러나 여전히 에볼라는 감염시 생존확률도 낮고, 치료약 내지 예방백신 같은 것도 확실히 찾아진 것은 아닌 단계.

 

때문에, 멀리 아프리카 기타 타 대륙발 에볼라 뉴스와는 달리, 우리와 같은 아시아권에서 나온 '인도 에볼라 뉴스'가 더욱 위협적으로 느껴지는 것인지도 모르겠습니다.

 

 

인도, 첫 에볼라 양성 반응환자 확인.

 

인도 현지 언론 보도를 인용한 국내 여러 뉴스 기사들에 따르면, 라이베리아에서 의료진으로 활동하던 한 인도 국적의 26세 남성이 지난 9월에 에볼라 바이러스에 감염되어 치료를 받았고 이후 에볼라 완치 판정을 받은 다음, 이달 10일 인도에 입국을 했다고 하는데요.

 

인도 보건당국이 그에게 에볼라 검사를 실시한 결과에서는 에볼라 바이러스 양성 반응이 나왔다는 것.

 

이에 인도 보건부는 이 남성을 뉴델리 공항 보건시설에 격리 조치한 후 성명을 통해, '그의 현재 상황'과 '향후 체액 검사에서 음성 반응이 나오는 등 퇴원 판단이 내려지게 될 때까지는 격리될 것'이라는 등의 내용을 발표했다고 합니다.

 

 

라이베리아 '에볼라 완치 판정 & 에볼라 음성 반응' vs 인도 '에볼라 양성 반응 판정'.

 

그렇다면, 라이베리아에서는 에볼라 완치 판정 및 에볼라 음성 반응 판정을 받았던 이 남성이 어떻게 해서 인도에서는 에볼라 양성 반응을 보였고 격리될 수 밖에 없었던 것일까?

 

뉴스에서 전한 바를 토대로 구분해보자면, 라이베리아에서는 혈액검사 결과로 에볼라 음성 판정을 내렸고, 인도에서는 정액검사 결과로 에볼라 양성 반응을 확인한 때문으로 보였는데요.[각주:1]

 

이러나 저러나 결과적으로 '인도에서 에볼라 양성 반응을 보인 환자가 발생했다'는 것이니,

 

우리로서도 상당한 불안함과 우려를 가질 수 밖에 없겠습니다.


포스트 주소 : http://middlec.tistory.com/1497 작성자 : 가온다
- 각주 -
  1. (관련하여, 에볼라 바이러스는 완치 후 3개월 가량 소변이나 정액 등에 남아있을 수 있다고 하니, 에볼라 감염자는 미 질병예방센터의 권고 내용대로 이후 몇 개월간은 성행위를 자제하거나 혹은 최소한 콘돔을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하겠습니다.) [본문으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