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Issue

[6월 17일 기준, 메르스 현황] 메르스 확진자 수 162명, 메르스 추가 사망자 1명 발생해 사망자 수 20명으로 늘어.

by 가온다's BLOG 2015. 6. 17.
반응형


카테고리 : Daily Issue
제목 : [6월 17일 기준, 메르스 현황] 메르스 확진자 수 162명, 메르스 추가 사망자 1명 발생해 사망자 수 20명으로 늘어.

메르스 사태 지속.

 

지난달 20일 국내에서 처음으로 메르스 확진 환자가 발생한 이후로 근 한 달이 다 되어가는 지금까지도 메르스 사태가 진정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어 우려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6월 17일 기준 한국 메르스 현황 : 메르스 확진자 수 총 162명, 메르스 사망자 수 총 20명, 메르스 치사율 12.3%

 

2015년 6월 17일 오전 9시 기준으로, 메르스 확진자의 수는 전날 발표 때보다 8명이 늘어난 총 162명이며, 메르스 격리자는 누적 인원 6508명에, 이중 격리 해제자는 3951명인 것으로 발표가 되었고요.

(정부가 발표한 '메르스 국내 발생현황' 페이지 링크 : http://www.mers.go.kr/mers/html/jsp/Menu_B/content_B1.jsp)

 

메르스 사망자의 수는 직전에 비해 1명이 더 늘어난[각주:1] 총 20명이 되었고, 이로써 메르스 치사율은 12.3%로 높아졌으며, 메르스 확진자 중 퇴원자는 19명, 메르스 확진환자 중 현재 치료 중에 있으나 불안정 상태를 보이고 있는 사람은 18명인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지자체별로는 '메르스 청정지역'과 관련한 논란 일기도.

 

한편, 부산에 이어 대구에서도 메르스 확진자가 나오는 등, 지역별 메르스 환자 발생 여부에도 관심이 크게 쏠리고 있는 상황에서, 그간 메르스 청정 지역이라 분류되어 왔던 곳들 중 일부 지역에서도 메르스 확진자가 나온 것으로 전해지며 우려를 낳고 있기도 한데요.

 

그 중 광주의 경우에는, 메르스 확진자의 주소지가 광주일 뿐, 실거주지 기준으로는 메르스 미발생지역이라는 입장을 취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지면서 주목을 끌고 있습니다.

 

 

밝혀진 것도 많겠지만 아직 확인되지 않은 것도 상당할 '신종 감염병에 대한 대처'는 좀 더 강력하고 민감할 필요 있을 듯.

 

국내에서의 이번 메르스 사태와 관련하여서는, 이후에 또다시 발생할지도 모를 유사 사태를 대비해서라도 짚어봐야 할 부분들이 상당하지 않을까 싶은데요.

 

그에 앞서 일단은 급한 불부터 꺼야하는 상황, 그런만큼 더이상의 메르스 감염 없이 사태가 종식될 수 있도록 우리 모두가 조금 더 민감성을 갖고 대처를 잘 해나갈 필요가 있겠습니다.[각주:2]


포스트 주소 : http://middlec.tistory.com/1890 작성자 : 가온다
- 각주 -
  1. (오늘 오전 11시 넘어서부터 속보로 '메르스 추가 사망자 발생' 뉴스가 속속 전해졌는데요. 그 내용에 따르면, 20번째 사망자는 지난달 19~20일에 평택성모병원에서 메르스에 감염된 것으로 추정되며, 기저질환을 가진 50대 여성 환자였다고 합니다.) [본문으로]
  2. (정부와 의료계가 제 역할을 다해야 함은 물론이겠고, 개인들 특히나 격리대상인 분들께서도 본인을 위해서뿐만아니라 모두의 안녕을 위해서 당국과 해당 의료기관 등의 조치에 적극 협조를 해주셔야겠고요. 만약, 격리대상으로 지정되지는 않았지만 메르스 확진자와 접촉했다거나 그런 상황이 의심되는 분이 있다면, 그 역시 관련 기관에 알리는 것과 함께, 상황에 적합한 대처를 통해, 만에 하나라도 주변으로 메르스가 전파되지 않을 수 있게끔 주의하는 성숙된 시민의식이 필요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본문으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