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Issue

[재미 - 읽어도 안 혼났던 만화책] 어렸을때 읽어도 안혼났던 만화책, '만화일기' & '우리고전 만화' 시리즈.

by 가온다's BLOG 2013. 1. 13.
반응형


카테고리 : Daily Issue
제목 : [재미 - 읽어도 안 혼났던 만화책] 어렸을때 읽어도 안혼났던 만화책, '만화일기' & '우리고전 만화' 시리즈.

'어렸을때 읽어도 안혼났던 만화책'이라는 타이틀의 이슈물이 온라인 상에서 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읽어도 안 혼났던 만화책은 최근에 큰 이슈로 떠올랐지만, 사실 처음 게시물이 올라왔던 시점은 그보다도 몇달 전인 지난 해 7월 경이었던 것으로 기억을 하는데요.

 

그러나 그땐 지금처럼 이렇게까지 크게 이슈화가 되지는 못했었던 것 같은데, 몇 달이 지난 후에 갑자기 다시금 이렇게 화제가 되는 걸 보니 ㅎㅎ,

 

확실히 어떤 일에 있어서 시기라는 것도 무시할 수 없겠구나. 하는 생각을 해보게 되네요.

 

 

각설하고, '어렸을때 읽어도 안혼났던 만화책'. 게시물 원문 링크부터 걸어보고요.

 

원문 출처 : 포털사이트 다음, '이종격투기' 카페. (http://cafe.daum.net/ssaumjil/LnOm/1052613?docid=3848535164&q=%C0%D0%BE%EE%B5%B5%20%BE%C8%20%C8%A5%B3%B5%B4%F8%20%B8%B8%C8%AD%C3%A5&re=1 )

 

아래에서는 포스트에 대한 소개, 짧게만 해두도록 하죠. ^^

 

 

읽어도 안 혼났던 만화책.에는 크게 두 시리즈만화책 표지가 등장을 하는데요.

 

하나는 만화일기 시리즈.

 

위키백과(링크 : http://ko.wikipedia.org/wiki/만화일기_시리즈)에 따르면,

만화일기 시리즈는 1992년부터 1996년까지 연재된 만화책으로 당시 어린이권장도서였다고 하고요.

돌배 만화일기, 뚱딴지 만화일기, 팔방이 만화일기, 꾸러기 만화일기부터 시작해서 재롱이 만화일기까지 총 20권이 발표가 되었던 것으로 소개가 되어 있던데,

 

이슈가 된 '읽어도 안 혼났던 만화책' 이미지에 등장하고 있는 만화책 역시 20권, 그러니까 아마도 이 시리즈 전부의 표지 이미지를 모아 소개해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리고, 이어서 또하나의 만화책 시리즈.는

 

춘향전, 허생전 옥단춘전, 놀부전, 양산백전 등의 '우리고전'을 담은 만화 시리즈가 되겠는데요.

 

이 역시 1990년대 초, 중반에 발표된 작품들.

 

 

그러니까 '어렸을때 읽어도 안혼났던 만화책'이라는 이 게시물은 1990년대 초중반쯤에 초등학생이었던 이들에게 특히나 공감을 불러일으킬만한 포스트였던 것인데요.

 

아쉽게도 저는 그 당시 그 연령대에서는 조금 빗겨가 있었던 상황, 때문에 이들 만화책에 대한 직간접적인 경험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소개된 만화책의 제목과 위키백과 등을 통한 대강의 설명들만 들어봐도 정말 이런 종류의 만화책이라면 부모님이나 선생님도 뭐라고 하시지는 않았겠구나라는 수긍이 갔습니다.

 

 

읽어도 안 혼났던 만화책.

 

혹시 그 시절 공감 포인트가 있는 분들이라면, 해당 게시물을 재미삼아 한번 구경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


포스트 주소 : http://middlec.tistory.com/575 작성자 : 가온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