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서울 심야버스 노선 확대] 9월 12일부터 올빼미버스 서울 심야버스 9개 노선으로 확대 운행.
서울 심야버스.
지난 4월 19일부터 밤시간대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을 중심으로 해서 심야버스를 운행하기 시작했던 서울시가 드디어 N26번(강서구~중랑구)과 N37번(은평구~송파구)의 시범 운행을 마치고, 오는 9월 12일 목요일부터 심야버스 노선을 9개로 확대해 정식 운행할 것으로 알려져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서울시가 운행하게 되는 심야버스의 브랜드명은 '올빼미 버스'. 1
버스의 번호는 심야버스임을 나타내는 N과 출발권역과 도착권역을 나타내는 숫자를 각각 표시한 두자리 숫자로 구성이 되어, 버스번호 만으로도 일반버스와의 구분이 쉬울 뿐 아니라 노선 찾기도 쉽게 해두었다고 하는데요. 2
서울 심야버스 노선 확대.
지방에 사는 입장에서는 이 뉴스가 너무 부럽게 느껴집니다. 3
그러면, 서울 심야버스 관련, 운행시간 및 배차 간격 & 도착시간 및 운행정보 확인 방법 & 심야버스 노선 & 요금 & 환승 지역까지 함께 정리를 해둘테니, 서울 심야버스 이용하실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 서울 심야버스 운행시간, 배차 간격 : 자정부터 새벽 5시까지, 노선에 따라 40~45분 정도의 간격으로 운행. 4
* 서울 심야버스 도착 시간, 운행정보 확인 : 버스정류장 도착 안내 단말기를 통해서 뿐만 아니라, 서울시 교통정보센터 홈페이지 (topis.seoul.go.kr), 교통정보센터 모바일웹(m.bus.go.kr), 서울교통포털 앱 등을 통해서도 실시간 확인이 가능합니다.
* 심야버스 환승 가능 지역 : 서울역, 종로 5, 강남역 6, 동대문 7 8
* 서울 심야버스 요금 : 시범운행기간 3개월 동안은 일반 시내버스 요금과 동일하게 1050원 적용되었던 심야버스 요금이 정식 운행과 함께 광역버스 요금과 동일하게 1850원(카드기준)으로 책정.
* 서울 심야버스 9개 노선
포스트 주소 : http://middlec.tistory.com/899 | 작성자 : 가온다 |
- (올빼미버스. 공모로 뽑힌 이름이라는데 누가 지었는지 딱이다 싶게 작명을 했네요. ㅋ) [본문으로]
- (Night) [본문으로]
- (서울. 가끔 가게 되면 숨막히는 느낌이 들고 그렇지만 그래도 사통팔달 & 잦은 배차 간격의 대중교통은 편리한 게 참 마음에 들던데요. 이제 심야버스까지 정식 운행된다고 하니, 그 부러움이 더할 수 밖에 없네요.) [본문으로]
- (노선이 긴 N13, N16, N61, N62번 버스는 0시에 양쪽 차고지에서 동시 출발, 비교적 짧은 노선인 N10, N30, N40은 각 차고지에서 출발해 서울역에서 회차한다고 합니다.) [본문으로]
- (서울역 환승 가능 노선 3개 : N10, 30, 40) [본문으로]
- (종로 환승 가능 노선 3개 : N10, N26, N37) [본문으로]
- (강남역 환승 가능 노선 3개 : N13, N37, N61) [본문으로]
- (동대문 환승 가능 노선 5개 : N10, N13, N16, N26, N30) [본문으로]
- (우이동-화계사-상암동-길음역-돈암동-보문역-신설동역-종로-남대문-서울역) [본문으로]
- (상계동-청량리-동대문-종로-강남역-잠실역-송파차고지) [본문으로]
- (도봉산-미아리-대학로-동대문-퇴계로-남대문-여의도-영등포-구로역-온수역) [본문으로]
- (시범운행 이후 정식 운행 노선에도 포함) [본문으로]
- (강서차고지-홍대-신촌-종로-청량리-망우로-중랑차고지) [본문으로]
- (강동차고지-명일동-천호동-동대문-을지로-서울역) [본문으로]
- (시범 운행 이후, 정식 운행 노선 9개 안에도 포함) [본문으로]
- (진관차고지-서대문-종로-강남역-대치동-송파차고지) [본문으로]
- (방배동-사당역-고속터미널-녹사평역-남대문시장-서울역) [본문으로]
- (양천차고지-남부순환로-신림역-사당역-강남역-삼성역-영동대교-동일로-노원역) [본문으로]
- (양천차고지-목동역-등촌역-연대앞-신촌역-왕십리역-건대입구-군자역-면목동) [본문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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