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Issue

[교황 기념우표, 교황 방한 기념우표] 프란치스코 교황 한국 방문 맞아, 기념주화, 기념우표 등 교황마케팅 이어져.

by 가온다's BLOG 2014. 8. 12.
반응형


카테고리 : Daily Issue
제목 : [교황 기념우표, 교황 방한 기념우표] 프란치스코 교황 한국 방문 맞아, 기념주화, 기념우표 등 교황마케팅 이어져.

교황 기념우표.

 

프란치스코 교황방한을 맞아 기념우표 130만장이 발행되었습니다.

교황 방한 기념우표.

이 기념우표는 '액면가 540원', '액면가 300원'짜리 각 1종씩으로, 총 2종이 만들어졌고요.

종별로 각 65만장 씩이 발행되었습니다.

 

이번의 교황 한국 방문은 8월 14일부터 8월 18일까지, 4박 5일 간의 일정으로 이뤄지게 되는데요.

 

이를 기념하기 위해 만들어진 우정사업본부의 우표가 지난 8일부터 전국의 우체국을 통해 판매되기 시작했습니다.

 

 

교황우표 디자인.

 

우정사업본부 측의 소개에 따르면 '이번 교황 기념우표는 교황 프란치스코와 비둘기를 소재로, 한반도 화해와 평화를 소망하는 교황의 마음을 담아 디자인 되었다'고 하는데요.

 

실제 교황 기념우표의 디자인을 보니, 교황님의 온화하면서도 밝고 환한 미소가 매우 인상적으로 느껴졌습니다. ^^

 

 

교황 프란치스코 방한 기념우표 전지 판매.

 

한편, 우정사업본부는 각 종별 10장씩, 총 20장의 우표가 담긴 우표 세트를 1만원에 판매한다고 하는데요.

 

우표수집을 취미로 하는 분들께는 낱장보단 이 '전지'가 아무래도 더 큰 인기이지 않을까 싶네요.

 

 

교황 방한이 불과 몇 일 앞으로 다가오면서, 기념우표와 기념주화 뿐만 아니라 생수 및 와인 등의 제품들까지, 다양한 영역에서 '교황마케팅'이 한창인데요.

 

결국 이런 것 또한, 교황 방문에 대한 우리 국민들의 높은 관심이 반영된 결과가 아닐까 싶고요.

 

프란치스코 교황의 이번 방한이 외롭고 소외된 이들에게는 따뜻한 위로와 위안으로 전해지기를, 절망에 빠진 이에게는 희망이 되길 기도합니다. ^^


포스트 주소 : http://middlec.tistory.com/1317 작성자 : 가온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