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Issue

[방이동 싱크홀, 방이동 침하 파손] 서울 송파구 방이동 방이사거리 인근의 인도에서 침하 파손 발생.

by 가온다's BLOG 2014. 8. 21.
반응형


카테고리 : Daily Issue
제목 : [방이동 싱크홀, 방이동 침하 파손] 서울 송파구 방이동 방이사거리 인근의 인도에서 침하 파손 발생.

방이사거리 싱크홀.

 

2014년 8월 21일, 오늘 오후 3시경에 서울시 방이동에서 인도가 1m 깊이로 내려앉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각주:1]

 

 

방이동 싱크홀, 방이동 침하파손.

 

이번 방이동 인도 침하 사고는 사건 발생 지역이 지하철 9호선 공사장 바로 인근에 위치한데다, 최근들어 송파구 쪽에 싱크홀 사고가 빈번했던지라 더욱 크게 이슈가 되었는데요.

 

석촌지하차도에서 약 1km, 지하철 9호선 공사장에서 60m 거리에 생긴, '가로 0.7m, 세로 1m, 깊이 1m'의 구덩이.

 

그러나 송파구는 이번 사고가 지반 침하로 인한 싱크홀이 아닌, 침하 파손이라고 밝혔다고 하니......[각주:2]

 

그런데, 생각해보면 지반 침하나 침하 파손이나 ㅋ.

 

(물론, 엄밀히 말하면 차이가 있겠으나) 일반인이 보기에는 이 두 현상 모두 똑같이 우려스러운 상황일 뿐이지 않나 싶고요.

 

특히나 잠실 싱크홀에 이은, 석촌동 싱크홀동공들이 발견되고 있는 상황에서, 그 엇비슷한 현상이 이렇게 다시금 나타난 것에 대해서는 더더욱 염려가 된다고 해야겠습니다.


포스트 주소 : http://middlec.tistory.com/1334 작성자 : 가온다
- 각주 -
  1. (다행스럽게도 '인명피해는 없었다'고 합니다.) [본문으로]
  2. (방이동 침하 파손 원인. 이번 사고와 관련하여서도 그 원인으로 가장 먼저 거론이 된 것은 주변에서 공사 중인 지하철 9호선과 제2롯데월드 건설이었는데요. 그러나 이 건의 경우 그보다 '인근에서 최근 있었던 한전 공사가 원인이지 않을까?'라는 주장이 더 강하게 대두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본문으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