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Issue

[슈틸리케 선임] 한국 축구 대표팀 감독으로 독일 출신 '울리 슈틸리케' 결정.

by 가온다's BLOG 2014. 9. 5.
반응형


카테고리 : Daily Issue
제목 : [슈틸리케 선임] 한국 축구 대표팀 감독으로 독일 출신 '울리 슈틸리케' 결정.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 감독으로 슈틸리케 선임.

 

홍명보 감독의 사임 이후 한동안 공석이었던 한국 축구대표팀 감독이 드디어 결정되었습니다.

 

대한축구협회 이용수 기술위원장은 오늘 오후 '9월 a매치 베네수엘라전'이 열리는 부천종합운동장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국가대표팀 감독으로 독일 출신의 '울리 슈틸리케'를 선임했다고 발표했는데요.

 

계약기간은 다음달 10월 1일부터 2018 러시아월드컵 마지막 경기까지라고 하고, 구체적인 연봉은 밝히지 않았지만 감독에 대한 연봉 최대 한도를 30억원으로 생각하고 선임했다는 답이 있었습니다.

 

 

울리 슈틸리케 감독.

 

이용수 기술위원장의 소개에 따르면 '독일 출신의 슈틸리케 감독은 현역 시절 유명한 선수'였으며, '독일 유소년팀 감독으로 오랫동안 활동하며 독일 축구를 변화시키는데 역할을 했던 분'이라고 하고, '한국 감독을 맡게 된다면 성인 남자 국대팀 뿐 아니라, 유소년 축구와 여자 축구 등, 우리나라 축구계 전반에서 역할을 하고 싶다'는 포부도 밝혔다고 하고요.

 

축협의 슈틸리케 선임 결정 이유 중에는 '감독의 열정과 헌신, 타인에 대한 배려, 인간미' 등이 크게 작용했다고 하는데요.

 

다만 슈틸리케 감독에게도 아쉽다할 점은 있었으니, 그간 스위스와 코트디부아르 성인 대표팀 감독으로 2년간씩 활동을 했으나, 큰 성과를 거두지 못했다고 합니다.

 

 

축구 감독 슈틸리케와 한국 대표팀.

 

사견이지만 현재의 한국 축구 자체도 부족함과 문제점이 많고 때문에 완성형이 아닌만큼, 앞으로의 4년간 감독과 한국 축구가 힘을 합쳐 함께 발전해나간다면 이 이상의 윈윈이 없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기초부터 다시 새롭게... 우리 축구 입장에서는 성인 남자 축구 뿐만 아니라, 유소년축구와 여자축구의 발전 기회까지도 될 수 있을 듯 하여 더욱 기대가 되고요.

 

감독의 입장에서는 한국 축구의 발전이 곧 감독을 명장의 반열로 올려놓을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을 거라는 점에서 의미를 가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신임 감독에게 전권이 주어지기를.

 

이름난 감독은 아니지만 현재의 한국 축구에 좋은 영향을 줄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되는 감독의 선임이라 앞으로가 더욱 기대가 되는데요.

 

다만, 축협은 이제 선수 선발부터 국대 경기력과 관련될만한 모든 부분을 감독에게 맡기고, 후방 지원에만 힘써줬으면 하는 바람이 있고,

 

우리 팬들도 지금이야말로 매 경기마다 일희일비 하지 말고 한국 축구의 체질 개선이 될 수 있게끔 꾸준히 응원을 보내주는 우직함을 보여줄 때가 아닌가 싶습니다.

 

새롭게 출발선에 선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의 발전과 선전을 기원합니다. ^ㅁ^


포스트 주소 : http://middlec.tistory.com/1361 작성자 : 가온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