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lture Review

[불후의 명곡 2] 불후2 '전설을 노래하다' 35회, 36회 - 송창식 특집 1, 2라운드 리뷰.

by 가온다's BLOG 2012. 2. 5.
반응형


카테고리 : Culture Review
제목 : [불후의 명곡 2] 불후2 '전설을 노래하다' 35회, 36회 - 송창식 특집 1, 2라운드 리뷰.

'불후의 명곡 2', 지난 주에 이어서 이번주에는 20대 전설 '송창식' 특집으로 꾸며졌습니다.

 

이번 송창식 특집에서는 '그간 송창식이 발표했던 앨범에 실린 곡들'과, '다른 가수가 부른 노래 중에서 송창식이 직접 작사나 작곡을 했던 곡들'로 경연이 치뤄졌는데요.

 

 

대중음악인 송창식.

 

이 방송을 보기 전에도 많은 히트곡을 부른 가수라는 것과, 그의 작사 작곡 능력이 대단하다는 것 정도는 알고 있었지만, '나비소녀'와 '내나라 내겨레', '당신은'까지 그의 곡이라는 것은 이번 불후2를 통해서 처음 알게 되었고요.

 

방송 보면서 그야말로 명품 가수, 명품 대중음악인이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불후의 명곡 2 '송창식 특집' 1, 2라운드에 참여한 후배가수들은 모두 14명.

 

그 중 7명의 경연은 지난 주에 먼저 방송이 되었고, 남은 7명의 경연은 이어서 이번 주에 방송이 되었는데요.

 

아래는 지난 주와 이번 주에 방송되었던 불후의 명곡 2에 대한 정리입니다.

 

불후의 명곡 2, 전설 송창식을 노래하다 1라운드

 

태민 - 송창식의 '한번쯤'

린 - 송창식의 '담배가게 아가씨'

노브레인 - 정미조의 '불꽃'

알리 - 송창식의 '피리부는 사나이'

팀 - 송창식의 '가나다라'

소냐 - 송창식의 '상아의 노래'

임태경 - 송창식의 '푸르른 날'의 순서로 노래가 이어졌고,

 

그 결과~

린 1승, 노브레인 1승, 알리 2승, 소냐 2승으로, 소냐가 1라운드 최종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불후의 명곡 2, 전설 송창식을 노래하다 2라운드

 

나비 - 김세화의 '나비소녀'

신용재 - 송창식의 '왜 불러'

홍경민 - 송창식의 '내나라 내겨레'

이정 - 송창식의 '우리는'

지오 - 김연자의 '당신은'

제아 - 송창식의 '사랑이야'

성훈 - 송창식의 '맨 처음 고백'의 순서로 노래가 이어졌고,

 

결과는 신용재 1승, 홍경민 3연승, 제아 1승, 성훈 1승으로, 성훈이 2라운드 최종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불후의 명곡 2 - 송창식 특집의 14 경연곡 가운데에서 제가 특별히 추천하고 싶은 무대는 다섯.

 

그중에서도 단연 갑이라고 느꼈던 건 방송에서의 1, 2라운드 통합 결과와 마찬가지로 '상아의 노래'인데요.

1라운드에서는 '소냐'의 무대와, 린의 '담배가게 아가씨', 알리의 '피리부는 사나이'가 인상깊었고, 2라운드 무대 중에서는 홍경민의 '내나라 내겨레'와 성훈의 '맨 처음 고백'이 듣기 좋았습니다.


포스트 주소 : http://middlec.tistory.com/45 작성자 : 가온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