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Issue

[짝사랑 실패 이유] 짝사랑 실패 이유 1위는 무엇?

by 가온다's BLOG 2013. 1. 23.
반응형


카테고리 : Daily Issue
제목 : [짝사랑 실패 이유] 짝사랑 실패 이유 1위는 무엇?

누구나 한번쯤은 경험해봤음직한 사랑, 짝사랑.

 

오늘은 이 짝사랑에 대한 재미있는 설문조사 결과가 나와 있길래 소개를 좀 해보려고 합니다.

 

 

결혼정보회사 행복출발 & 더원노블은 지난 1월12일부터 21일까지 미혼남녀 936명[각주:1]을 대상으로 짝사랑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고 하는데요.

 

먼저, '짝사랑을 하다 포기한 적이 있느냐?'는 질문에 대해.

남성 응답자의 41%가, 여성의 58% 이상이 그런 적이 있다고 답했다고 하고,

 

그렇게 '짝사랑 상대를 포기한 이유'에 대해서는.

남성의 경우 '상대에게 애인이 생겨서'(39%), '흐지부지 끝났다'(29.8%), '고백 타이밍을 놓쳐서'(19.4%), '상대 마음을 몰라서'(11.8%) 순의 답변을,

여성의 경우는 '그냥 흐지부지 끝났다'(40.2%), '짝사랑 상대에게 애인이 생겨서'(27.1%), '상대 마음을 몰라서'(20.1%), '고백 타이밍을 놓쳐서'(12.5%)의 순의 답변을 했다고 합니다.

 

한편, 짝사랑 실패 이유[각주:2]에 대한 설문조사도 이루어졌다고 하는데요.

남성의 경우는 '기회가 닿지 않아서'(39.2%)라는 답변이 가장 많았던 반면에,[각주:3]

여성의 경우는 '용기가 없어서'(41.9%)라는 답변을 가장 많이 했고, 그 뒤를 이어 '기회가 닿지 않아서'(21.1%), '혼자만의 감정이라서'(20.1%), '편한 사이가 되어서'(16.8%)라는 순으로 답변이 나왔다고 합니다.

 

 

짝사랑 실패 이유.

 

이 이슈를 접하고보니, 저도 문득 '그 옛날 내 짝사랑은 왜 실패로 끝이 났을까?' 하는 질문을 스스로 해보게 되던데요.ㅋㅋㅋ

 

제 경우 역시, 다수의 여성들과 마찬가지로 '고백할 용기가 없어서'가 그 이유였던 것 같고요.

 

그런 용기없음이 그 당시에는 참 싫기도 했고 후회와 아쉬움 같은 것으로도 남았지만, 지금 생각해보면 그렇게 그냥 스쳐 지나가버린 짝사랑도 첫사랑의 기억으로는 그리 나쁘지 않았던 것 아닌가 하는 생각도 좀 듭니다.

 

 

무튼, 짝사랑이 실패하는 이유. 혹은 우리의 사랑이 실패하는 이유.

 

결국은 사랑이라는 건 혼자의 마음만으로 되는 게 아니라 상대방의 마음까지 더해져야 하기 때문일텐데요.

 

사랑.이라는 것.

 

누군가는 '저스트 텐 미닛'이라고 자신있게 말할 사람도 있겠지만, 보통의 사람들에겐 꿈꾸고 바라는 그만큼 참 어렵고 고민스러운 주제가 아닌가 싶습니다.


포스트 주소 : http://middlec.tistory.com/596 작성자 : 가온다
- 각주 -
  1. (남 449명, 여 487명) [본문으로]
  2. (짝사랑하는 사람과 연인관계로 발전하지 못한 이유) [본문으로]
  3. (다음으로는 '용기가 없어서'(24.9%), '편한 사이가 되어서'(23.8%), '혼자만의 감정이라서'(12%) 순의 답이 많았다고 합니다.) [본문으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