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Issue

[칠레 강진, 칠레 8.2 지진] 칠레 리히터 규모 8.2의 강진 발생, 쓰나미 경보 발령.

by 가온다's BLOG 2014. 4. 2.
반응형


카테고리 : Daily Issue
제목 : [칠레 강진, 칠레 8.2 지진] 칠레 리히터 규모 8.2의 강진 발생, 쓰나미 경보 발령돼.

몇일 전 LA지진에 이어, 어제는 우리나라 태안에서 규모 5가 넘는 지진이 발생.

 

기본적으로 자연현상이라는 게 실제로 일어나기 전까지는 딱히 시간과 장소 등을 특정하기가 어려운 것이지만 그래도 갑자기 뭔가 집중되는 모양새라 '어디서 더 큰 지진이라도 발생하려고 그러나?' 싶어 우려를 좀 했었습니다.

 

그런데 오늘, '칠레에서 리히터 규모 8.2의 강진이 발생했다'는 뉴스를 접하게 되네요.[각주:1]

 

 

칠레 강진 발생.

 

미 지질조사국(USGS)에 따르면, 현지시간으로 4월 1일 오후 8시 46분[각주:2]께 칠레 북부의 인근 바다에서 규모 8.2의 지진이 발생했다고 합니다.

 

칠레하면 환태평양조산대에 위치한 대표적인 국가 중 하나인데요.

 

이번 지진의 진앙지는 칠레 북부 태평양 연안의 항구도시인 이키케에서 북서쪽으로 99km 떨어진 지점이고, 진원지는 해저 10km 라고 하고요.

 

강진 이후의 쓰나미가 우려되어 태평양쓰나미경보센터(PTWC)가 중남미 태평양 해안 전체에 대해 지진해일 경보를 발령한 상황으로, 칠레 뿐만 아니라 인접국인 페루 등지에서도 해당 지역에 대한 긴급 주민대피령이 내려진 상태라고 합니다.

 

 

칠레 지진.

 

발생한지 아직 몇시간 지나지 않은 시점이라 정확한 피해 상황 등은 확인되지 않고 있지만, 지진의 규모로 보았을 때 피해가 있지 않을까 하는 우려가 드는데요.

 

모쪼록, 심각한 피해가 아니기를, 특히나 인명 피해만은 없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포스트 주소 : http://middlec.tistory.com/1149 작성자 : 가온다
- 각주 -
  1. (이번 칠레 지진의 강도, 처음 리히터 규모 6.9에서 점차 상향 조정되어 현재는 8.2로 발표되어 있는 상황입니다.) [본문으로]
  2. (우리와 칠레의 시차는 12시간, 그러니까 우리시간으로는 지진 발생 시점이 4월 2일 오전 8시 46분이 되겠네요.) [본문으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