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lture Review

[김연우 가창력] 우리동네 예체능 김연우 쉬즈곤 음이탈, 기대만큼의 아쉬움이 남기는 했지만 예능은 예능일 뿐.

by 가온다's BLOG 2014. 4. 9.
반응형


카테고리 : Culture Review
제목 : [김연우 가창력] 우리동네 예체능 김연우 쉬즈곤 음이탈, 기대만큼의 아쉬움이 남기는 했지만 예능은 예능일 뿐.

가수 김연우.

 

김연우 하면 '여전히아름다운지', '내가 너의 곁에 잠시 살았다는 걸', '사랑한다는 흔한 말' 등의 히트곡을 부른 가수로 잘 알려져 있는데요.

 

오늘은 그가 부른 '쉬즈곤'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어젯밤, KBS2TV '우리동네 예체능'에서는 프로그램 1주년을 기념한 '총동창회 특집'이 방송되었는데요.

 

강호동, 김연우, 김영철, 김혁, 박성호, 서지석, 알렉스, 우지원, 이병진, 조달환, 존박, 줄리엔 강, 찬성, 필독이 출연,

 

'토크박스' 코너를 통해 지난 1년간 우리동네 예체능에서 있었던 여러 에피소드들을 이야기한 것은 물론이고,

 

'우리동네 노래왕'이라는 타이틀로 코너를 마련, 각 멤버들의 노래 실력을 뽐내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다른 멤버들이야 노래를 잘하면 잘하는데로, 못하면 못하는데로, 뭘 어떻게 부른다고 해도 웃기거나 듣기좋거나 무튼 다 괜찮았는데, 김연우의 경우는 평소 연우신이라 불릴만큼 가창력을 인정받아왔던 가수이기에 그의 노래 '쉬즈곤'이 조금은 충격적으로 받아들여질 수 밖에 없었다는 것 ㅋ.[각주:1]

 

 

김연우 쉬즈곤 음이탈.

 

관련하여 현재 일부 포털사이트에는 '김연우 가창력'이라는 키워드까지 떠서 이슈가 되고 있는 상황인데요.

- 이미지 출처 : 포털사이트 다음 메인페이지 일부 캡쳐 -

 

스틸하트의 she's gone이 키가 높고 부르기 쉽지 않은 곡인데다, 가요프로도 아닌 예능프로그램에서 웃자고한 노래이니만큼, 굳이 이곡 하나만을 놓고서 가창력까지 이야기하며 심각하게 받아들일 것은 없지 않겠나 싶고요.

 

다만, 다른 사람도 아닌 김연우가 마이크를 잡은만큼 이왕이면 완성도 높은 노래를 듣고 싶었던 시청자의 입장에서는 조금의 아쉬움은 남았다고 해야겠습니다.


포스트 주소 : http://middlec.tistory.com/1156 작성자 : 가온다
- 각주 -
  1. (어제 김연우의 쉬즈곤. 듣기에 초중반부까지는 그리 나쁘지 않았지만, 클라이막스로 넘어가면서부터 음이탈이 좀 심했습니다.) [본문으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