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Issue

[광주 헬기 추락 사고, 광주 추락헬기] 광주 도심에서 소방헬기 추락사고 발생, 헬기 탑승자 5명 전원 사망.

by 가온다's BLOG 2014. 7. 17.
반응형


카테고리 : Daily Issue
제목 : [광주 헬기 추락 사고, 광주 추락헬기] 광주 도심에서 소방헬기 추락사고 발생, 헬기 탑승자 5명 전원 사망.

광주 헬기 추락사고.

 

2014년 7월 17일.

 

오늘 오전 10시 53분경, 광주광역시 광산구 장덕동 수완지구 내 도로에 소방헬기가 추락해, 조종사를 포함한 헬기탑승자 5명 전원이 사망하고 길을 지나던 10대 학생 한 명이 헬기 파편에 부상을 당하는 안타까운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사고 헬기는 지난 14일부터 세월호 참사 현장 지원을 위해 진도 팽목항에서 활동하다 오늘 강원도로 복귀하는 길이었고, 오전 10시 49분에 광주공항을 이륙한 후 4분 만에 추락을 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는데요.

 

뉴스에서 전하는 목격자 증언 및 사고 장소를 찍은 사진들을 보니, 하마터면 심각한 대형 참사로까지 이어질 수도 있었던 아찔한 상황.

 

그러나 헬기가 주변의 아파트 및 학교 등을 모두 피해 도로에 추락함으로써 최악의 상황으로까지는 이어지지 않을 수 있었던 것으로 보였습니다.

 

 

광주 광산구 고실마을 내 강원 소방헬기 추락 사고.

 

아직 정확한 사고 원인은 밝혀지지 않고 있는 가운데, 기상악화 혹은 기체결함 등의 여러 가능성이 언급되고 있는데요.

 

최악의 상황에서 최악의 결과만은 피하기 위해 마지막 순간까지도 최선을 다하신 헬기조정사 및 탑승 소방관들의 숭고한 희생에 머리를 숙이게 됩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포스트 주소 : http://middlec.tistory.com/1275 작성자 : 가온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