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Issue

[말레이시아 여객기 추락] 말레이시아 여객기, 우크라이나 반군이 쏜 미사일에 격추 당해 탑승자 전원 사망 추정.

by 가온다's BLOG 2014. 7. 18.
반응형


카테고리 : Daily Issue
제목 : [말레이시아 여객기 추락] 말레이시아 여객기, 우크라이나 반군이 쏜 미사일에 격추 당해 탑승자 전원 사망 추정.

조금 전부터 각 포털사이트 실검에 '말레이시아 여객기', '말레이시아 여객기 추락' 등의 키워드가 올라오기 시작했습니다.

 

말레이시아 여객기.

 

말레이항공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것이 지난 3월 실종되어 아직까지도 행방이 묘연한 '말레이시아 여객기 실종 사건'인데요.

 

당연히 그 일에 관한 것이겠지 했는데, 뉴스를 찾아봤더니 그게 아니라 불과 몇 시간 전에 발생한 또다른 사건이었습니다.

 

 

말레이시아 여객기 추락.

 

해당 비행기는 현지 시각으로 17일 오후에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을 이륙해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로 향하던 중 러시아 국경 근처의 우크라이나 상공에서 사고를 당했으며, 이 사고로 인해 승객과 승무원을 포함한 탑승자 295명이 사망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는데요.

 

인테르팍스 우크라이나에 따르면[각주:1] 여객기 추락의 원인은 '우크라이나의 친러시아반군이 쏜 지대공 미사일에 격추된 때문'이라고 합니다.

 

 

말레이시아 여객기 추락 사고.

 

이번 사건은 탑승자 전원이 사망했다는 것도 충격적이지만, 그보다도 '사고의 원인이 민항기를 향한 미사일 공격 때문'이라는 것이 정말이지 너무나 충격적인데요.

 

만약 이 뉴스가 사실이라면, 이 사건이야말로 국제분쟁을 불러올 수 있을만한 심각한 사건이지 않나 싶습니다.


포스트 주소 : http://middlec.tistory.com/1278 작성자 : 가온다
- 각주 -
  1. (현재 국내에서는 현지 언론인 인테르팍스 우크라이나 통신을 인용해 관련 뉴스를 전하고 있습니다.) [본문으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