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Issue

[열차 사고, 기차 사고] '태백 열차 충돌 사고'로 인한 철도 복구 완료돼 '태백선 운행 재개'.

by 가온다's BLOG 2014. 7. 23.
반응형


카테고리 : Daily Issue
제목 : [열차 사고, 기차 사고] '태백 열차 충돌 사고'로 인한 철도 복구 완료돼 '태백선 운행 재개'.

태백 열차 충돌 사고 발생.

 

'강원 태백에서 청량리발 강릉행 무궁화호 열차와 제천발 서울행 관광열차가 정면으로 충돌, 1명이 사망하고 91명이 중경상을 입는 사고가 발생했다'는 뉴스입니다.

 

 

태백 열차 사고.

 

이 사고는 어제 오후 5시 53분경, 강원도 태백시 상장동의 태백역과 문곡역 사이 단선 구간에서 발생했다고 하는데요.

 

현재까지 알려진 바에 따르면, 단선구간이었던만큼 양방향의 원활한 운행을 위해 '정거장에 정차해야했던 관광열차가 어쩐 일인지 멈춰서지 않은 채 그대로 운행해, 반대 방향의 무궁화호 열차와 충돌했다'고 하고요.

 

태백선 운행 재개와 관련하여서는, 이번 기차 사고로 인해 운행이 중단되었던 해당 구간에 대한 복구가 오늘 오전 6시 43분경에 완료되어, 시운전을 거쳐 '현재는 정상운행이 되고 있다'고 합니다.

 

 

이번, 태백 영동선 사고.

 

일단은 해당 사고에 대한 구체적인 원인 규명이 있어야겠고,

 

또한 인명피해까지 발생한 큰 사고인만큼, 사고 발생 이후 승객 대피 및 구조 과정에서의 문제점은 없었는지에 대해서도 짚어봐야하지 않을까 싶고,

 

무엇보다 이후로 이런 사고가 다시 되풀이 되지 않기 위해서는, 이같은 안전사고가 발생하게 된 근본적인 원인이 무엇인지 등에 대한 면밀한 검토와 확인, 그리고 대책 마련이 뒤따라야 하지 않겠나 싶습니다.


포스트 주소 : http://middlec.tistory.com/1284 작성자 : 가온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