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Issue

[미국 에볼라 발생국가] 미국 에볼라 바이러스 환자 발생, 에볼라 확산 우려 고조.

by 가온다's BLOG 2014. 10. 2.
반응형


카테고리 : Daily Issue
제목 : [미국 에볼라 발생국가] 미국 에볼라 바이러스 환자 발생, 에볼라 확산 우려 고조.

미국 에볼라.

 

서아프리카 국가들을 중심으로한 에볼라 바이러스 사태가 타 대륙으로까지 확산될 우려가 생기면서 위기감을 더하고 있습니다.

 

 

미국 에볼라 바이러스 환자 발생.

 

미 질병통제예방센터(CDC)에 따르면, 지난 30일 미국 텍사스의 한 병원에서 에볼라 바이러스 확진 판정을 받은 환자가 발생했다고 합니다.

 

그는 라이베리아에 머물다 최근 미국에 입국했으며,

 

에볼라 감염 사실을 모르고 지내다 고열과 구토 등의 증상을 보인 후 병원을 찾았으나,

 

병원 측의 부적절한 대응으로 격리가 아닌 귀가 조치되었다가,

 

그로부터 이틀이나 지난 후 증세가 더 악화된 다음에야 다시 병원에 실려와,

 

현재는 격리치료를 받고 있다고 하는데요.

 

문제는 그 과정에서 이 에볼라 환자가 여러 사람들과 접촉을 했다는 점.

 

때문에, 그와 접촉한 가족과 지인들, 그리고 같은 비행기에 탔던 승객 등에 대한 에볼라 감염 조사 및 확인 절차가 이루어지고 있다고 합니다.

 

 

미국, 서아프리카 5개국 다음으로 '에볼라 발생국가'에 이름 올려.

 

높은 치사율에 아직까지 이렇다할 백신도 치료제도 없는 것으로 알려진 에볼라 바이러스.

 

그러나 지금껏은 아프리카 내에서만 주로 문제가 되었다보니 타 대륙 국가들에서는 실제적인 위험 같은 것을 크게 느끼지는 않지 않았나 싶은데요.

 

이렇듯 전세계 모든 사람들이 드나드는 미국에서 에볼라 환자 발생.

 

게다가 그가 접촉한 이들 중에는 지역 내 학생들도 있었다고 하니, 만약 이들이 에볼라에 감염된 경우에는 확산에 따른 피해 상황이라는 것이 엄청날 수 밖에 없겠어서 더욱 우려가 됩니다.


포스트 주소 : http://middlec.tistory.com/1418 작성자 : 가온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