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Issue

[2012 올해의 검색어, 올해의 키워드] 포털 다음이 선정한 '2012 올해의 최다 검색어'는 무엇?

by 가온다's BLOG 2012. 12. 14.
반응형


카테고리 : Daily Issue
제목 : [2012 올해의 최다 검색어] 네이버, 날씨, 농협인터넷뱅킹, 국민은행, 로또, 야후, 네이트, 페이스북, 구글, 신한은행

포털 다음이 정리해 발표한 2012 올해의 검색어.

 

앞서 '2012 올해의 이슈 검색어'에 대해서 소개와 함께 각 키워드들에 대한 대략적인 소개도 해보았는데요.

 

이 포스트에서는 '2012 올해의 최다 검색어'는 무엇이었는지, 확인을 해볼까 합니다. ^*^

 

 

- 2012 올해의 최다 검색어 -
순위 최다 검색 키워드 순위 최다 검색 키워드
1 네이버 6 야후
2 날씨 7 네이트
3 농협인터넷뱅킹 8 페이스북
4 국민은행 9 구글
5 로또 10 신한은행

 

- 이미지 출처 : 포털사이트 다음, 올해의 키워드 페이지 -

 

 

2012 올해의 최다 검색 키워드.

 

위의 표와 이미지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듯이 1위네이버가 차지를 했는데요.

네이버야 우리나라 포털사이트 중 가장 많은 방문자들이 찾는 사이트이고, (최근 모바일 방문자 수에 있어서 카톡에 밀렸다고는 하지만,) 그래도 여전히 1위 사이트라고 할 수 있겠는데요. '2012 올해의 최다 검색어' 1위라는 순위가 그것을 직접 보여주고 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올해 최다 검색어 2위에 오른 키워드는 날씨.

이건 저도 거의 매일이다 싶게 확인을 하는 거여서, '높은 순위인거 인정!' 이라고 말하고 싶고요.

 

3위, 농협인터넷뱅킹.

이건 처음에 봤을 땐 '은행이 한두 개도 아니고 꽤 되는데 왜 하필 농협인터넷뱅킹?'이라는 생각도 잠깐 했었습니다만, 아무래도 농협은 전국 어디서나 쉽게 지점을 찾을 수가 있다보니 이용자들이 많아서 이런 결과가 나온 것이 아닌가?라는 결론을 내려보았고요.

 

4위국민은행.

앞서 농협 이야기도 잠깐 했었지만, 이 순위를 보기 전까지만 해도 은행권 중 1위는 당연히 국민은행이지 않을까 했었는데, 결과를 보니 국민은행보다 농협인터넷뱅킹이 검색량 면에서 우위를 보이고 있었습니다.

 

5위로또.

이건 평소 연금복권과 로또를 자주 사곤 해왔었던 구매자이자, 복권 관련 포스팅을 해오고 있는 저로서도 상당히 놀라운 결과였는데요. 솔직히 내심 로또가 몇십위권 정도에는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했었지만 5위라니. 이건 예상했던 것보다도 훨씬 높은 순위여서 조금 많이 놀랐습니다.

 

6위야후, 그리고 7위네이트.

포털사이트 야후와 네이트가 네이버에 이어 최다 검색 순위 베스트 10 안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그런데 '다음'은 왜 빠져 있을까? 조금 의아하게 여길 수도 있을 듯 한데요. 생각해보면 지금 소개하고 있는 이 결과는 포털사이트 다음 검색창에서 검색된 것을 바탕으로 한 내용일 터, 그렇다면 다음에서 다음이라는 키워드를 검색할 일은 잘 없을 거라고 봤을 때 결국 네이버 뒤로 다음은 생략된 채 야후와 네이트가 최다 검색 키워드로 올라와 있는 것이 당연한 결과라고도 볼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8위페이스북.

페북은 따로 설명이 필요없을 듯 한데요. 다만 야후와 네이트보다 후순위라는 것이 저로서는 고개가 조금 갸우뚱거려졌습니다.

 

9위구글.

구글의 경우 우리나라에서는 아직까지 크게 힘을 쓰지 못하고 있지만, 전세계적으로 본다면 1위 사이트라고 할 수 있겠는데요.

최다 검색어 순위에서 네이버 뒤인 건 당연하다 싶은데, 야후와 네이트보다도 밀렸다는 건 조금 이해가 잘 안가긴 했습니다.

 

마지막, 10위신한은행.

결국 최다 검색 키워드, 은행권 순위는 농협, 국민은행, 신한은행 순으로 나타나 있었습니다.

 

 

이상으로 포털사이트 다음이 선정한 2012 올해의 최다 검색 키워드를 순위와 함께 정리해 보았는데요.

 

개중에는 납득이 간다, 납득이 가. 하는 순위도 있고,

 

또 개중에는 왜 이 키워드가 저 키워드 뒤에 있지? 하는 것들도 있었지만,

 

전반적으로는 우리가 실제로 검색창에 자주 입력하는 키워드들로 잘 정리가 되어 있는 듯 보였습니다.


포스트 주소 : http://middlec.tistory.com/482 작성자 : 가온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