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Issue

[투표 주의사항] 대선 투표시간, 투표 준비물, 투표장소 확인, 투표 방법, 투표인증샷 주의사항.

by 가온다's BLOG 2012. 12. 18.
반응형

 


카테고리 : Daily Issue

제목 : [투표 주의사항] 대선 투표시간, 투표 준비물, 투표장소 확인, 투표 방법, 투표인증샷 주의사항.

 

제 18대 대통령선거일을 단 하루 앞둔 오늘.

 

대선 D-1.

 

이제 오늘 쯤이면, 평소 정치에 별 관심이 없었던 사람들 조차도, 대한민국 유권자라면 누구나 긴장 반 두근거림 반, 그런 느낌이시지 않을까 싶은데요.

 

대통령이 일을 잘하네 못하네, 평가하고 판단하기 이전에. 유권자의 권리이자 의무인 투표부터 해놓고 말하는 것, 그리고 결과에 승복하는 것.

 

이게 한 단계 더 성숙되고 발전된 대한민국을 만드는 일이지 않겠나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그러면 내일 투표일에 앞서, 우리 유권자들이 미리 준비해둬야 할 것과, 유의해야 할 것에 대해 포스팅을 해둘테니, 참고하셨으면 좋겠습니다. ^*^

 

 

* 대선 투표시간 확인 : 오전 6시 ~ 오후 6시까지.

제 18대 대통령선거 투표일은 12월 19일, 투표시간은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니까, 이점 꼭 기억하세요!

 

* 투표 준비물 : 신분증 필수 / '선거인명부 등재번호'는 알고 가시면 좋겠지만[각주:1] 필수 사항은 아닙니다.

신분증으로 인정되는 것들 : 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 공무원증, 관공서 또는 공공기관에서 발행한 자격증, 장애인등록증, 국가유공자증, 국내거소신고증, 학생증 등 사진이 붙은 신분증.

 

* 투표장소 확인 방법 : 링크 걸어둔 내 투표소 찾기 포스트 참조.

 

투표 방법.

신분증을 제시하여 본인여부를 확인한다 -> 투표용지를 수령한다 -> 기표소 안에 들어가 비치된 기표용구를 사용하여 투표한다[각주:2] -> 기표된 용지를 투표함에 넣는다.

 

* 투표인증샷 주의사항.

가능한 것 : 투표소 바깥(입구나 주변)을 배경으로 찍은 사진 가능, 단순 투표 독려 가능.

하면 안되는 것 : 기표소 안에서 인증샷 찍으면 불법, 투표용지는 기표를 한 상태건 안한 상태건 사진 찍으면 안됨, 사진 안에 특정 후보 지지 혹은 반대의 내용을 담으면 안됨, 특정후보 벽보 앞에서 촬영해도 안됨, 특정후보를 연상시키는 포즈 안됨[각주:3], 투표한 후보 공개하면 안됨.

 

포스트 주소 : http://middlec.tistory.com/498 작성자 : 가온다

- 각주 -

  1. 집으로 온 우편물을 찾아보시면 투표안내문이 있을텐데요. 거기보면 자신의 선거인명부 등재내역이 적혀 있으니 등재번호 확인하시고요. 투표하러 갈 때 등재번호를 챙겨 가시면 투표장에서 본인확인 시 편리합니다. [본문으로]
  2. 반드시 인주가 들어있는 기표용구를 사용해서 투표해야하며, 개인 도장이나 손도장은 찍으면 안되고, 이름을 적거나 문자를 써서도 안됨, 그리고 한 후보자에게만 기표해야 유효표로 인정 [본문으로]
  3. 엄지손가락을 들어올린 채 사진을 찍는다거나, 손가락으로 V자를 한 채 사진 찍는 게, 특정후보를 연상시킬만한 포즈여서 금지라는 건데요. 이건 뭐. ㄷㄷㄷ [본문으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