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ottery Ticket(로또, 연금복권520, 연금복권720+)/복권 story~^^*

[발행 멈춘 옛날복권] 슈퍼코리아연합복권

by 가온다's BLOG 2012. 2. 1.
반응형


카테고리 : 나눔로또, 연금복권 / 복권 story~^^*
제목 : [발행 멈춘 옛날복권] 슈퍼코리아연합복권

슈퍼코리아연합복권.

 

이 복권은 전국자치복권발행행정협의회와 제주도가 연합발행한 복권으로, 복권의 가격은 한장당 3000원이었습니다.

 

추첨일은 2002년 3월 10일이었고, 지급기한은 그로부터 3달까지로 정확히 2002년 6월 10일까지가 지급기한이었던 복권입니다.

 

 

슈퍼코리아연합복권의 특징은 그 당시로선 파격적이라고 할 수있을만한 1등 당첨금 금액 -ㅋ.

1등 당첨금이 무려 30억원이나 되었을 뿐만 아니라, 연속된 번호 5장이 1, 2, 3등 모두에 당첨이 될 경우에 받을 수 있는 최고당첨가능금액은 총 60억원이나 되는 복권이었습니다.

 

또한 기억하기로 이 복권은 우리가 흔히 접해왔던 여타의 복권들과는 달리 이때 딱 한번만 발행이 되었던 복권인데요. 그러나 발행매수가 총 2000만장이나 되었던 복권인만큼, 어쩌면 직접 구매를 하셨었거나 혹은 주변에서 한번쯤 구경을 해보셨을 수도 있을만한 복권입니다.

 

그리고 이 복권, 지금 보니까 또 다른 특징도 눈에 띄였는데요.

슈퍼코리아연합복권은 다른 복권들과 달리 '2000만원의 1등 판매인상'까지 당첨내역에 명기를 해두었던데, 이 부분도 상당히 재미있는 이 복권만의 특징이 아니겠나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러면 '슈퍼코리아연합복권'의 앞, 뒷면 사진도 함께 올려두겠습니다.[각주:1]

 

- 슈퍼코리아연합복권 앞면 사진 -

 

-슈퍼코리아연합복권 뒷면 사진 -

포스트 주소 : http://middlec.tistory.com/33 작성자 : 가온다
- 각주 -
  1. 슈퍼코리아연합복권의 사이즈는 주택복권이나 또또복권 같은 보통의 복권들보다는 조금 더 크고, 특히 세로의 길이가 좀 더 긴편입니다. 그리고 이미지 속 블로그주소는 불펌방지를 위해서 적어넣은 것입니다. [본문으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