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Issue

[2012 올해의 방송 검색어, 올해의 키워드] 다음 선정 '2012 올해의 라디오 검색어'는 무엇?

by 가온다's BLOG 2012. 12. 20.
반응형


카테고리 : Daily Issue
제목 : [2012 올해의 라디오 검색어] 손석희의 시선집중, FM음악도시 성시경입니다, 유인나의 볼륨을 높여요, 신동의 심심타파, 슈퍼주니어의 키스 더 라디오, 최화정의 파워타임, 정선희의 오늘 같은 밤, 윤하의 별이 빛나는 밤에, 김현정의 뉴스쇼, 아름다운 당신에게 김석훈입니다

2012 올해의 검색어.

 

앞서 포털사이트 다음이 선정한 올해의 이슈 검색어, 최다 검색어, 신규 검색어, 사전 검색어, 시사 검색어, 화제의 글 검색어를 소개해 보았습니다.

 

그리고 올해의 방송 검색어 중에서 드라마 검색어예능 검색어에 대해서도 살펴 보았었는데요.

 

이 포스트에서는 올해의 라디오 검색어에 대한 이야기를 좀 해볼까 합니다. ^*^

 

 

- 2012 올해의 라디오 검색어 -
순위 2012 올해의 라디오 검색어 순위 2012 올해의 라디오 검색어
1 손석희의 시선집중 6 최화정의 파워타임
2 FM음악도시 성시경 입니다 7 정선희의 오늘 같은 밤
3 유인나의 볼륨을 높여요 8 윤하의 별이 빛나는 밤에
4 신동의 심심타파 9 김현정의 뉴스쇼
5 슈퍼주니어의 키스 더 라디오 10 아름다운 당신에게 김석훈입니다

 

- 이미지 출처 : 포털사이트 다음, 올해의 키워드 페이지 -

 

 

2012 올해의 라디오 검색어.

 

라디오 검색어 부문 1위는 '손석희의 시선집중'이 차지했는데요.

손석희의 시선집중은 MBC 표준FM 라디오 방송으로, 매주 월요일부터 토요일, 오전 6시 15분 ~ 8시까지 생방송으로 진행되고 있는 시사정보 프로그램.

이 프로그램의 특징은 진행자 손석희의 균형잡힌 시각과 깔끔하고 안정적인 방송 진행에 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2위는 'FM음악도시 성시경 입니다'.

FM음악도시 성시경 입니다는 지난 2011년 6월부터 방송되기 시작한 라디오 프로그램으로, MBC FM4U를 통해서 매일 오후 22시 ~ 24시까지 방송되고 있습니다.

FM음악도시는 예전 1990년대부터 있었던 프로그램이었는데요. 이후 진행자가 바뀌는 과정도 거쳤었고, 지난 수년 전에는 잠깐 폐지가 되기도 했었지만, 다시 부활. 현재 가수 성시경에 의해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 아쉽게도 저는 몇번 밖에 들어보지 못했는데요. 성발라의 부드러운 목소리로 '잘자요' 멘트ㅡㅋ. 이건 들을 때마다 사람 참 설레게 만들더라고요. ㅎㅎㅎ

 

3위는 '유인나의 볼륨을 높여요'.

볼륨을 높여요는 지난 1995년부터 시작되어 현재에 이르기까지, 긴 기간동안 계속해서 방송되어온 장수 프로그램으로, 역대 진행자인 이본, 최강희, 메이비, 나르샤, 최강희에 이어 현재는 유인나가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고요. 매일 저녁 20시 ~ 22시까지 KBS cool FM을 통해서 방송되고 있습니다.

유인나의 볼륨을 높여요. 제가 가장 최근에 들었던 건 이전에 지현우가 유인나에게 공개 프로포즈를 했었던 그 때쯤인 것 같은데요. 라디오를 통한 열애설 인정 ㅋ. 방송 들으면서 '좋겠다, 멋있다' 그랬었던 기억이 좀 나네요 ㅋ.

 

4위는 '신동의 심심타파'.

신동의 심심타파는 MBC 표준FM을 통해서 매일 자정 무렵 ~ 새벽 2시까지 방송되는 심야 프로그램으로, 간식 코너와 함께 요일별 특화 코너로 꾸며지는 방송인데요.

개인적으로는 지난 해 연말 쯤에 들었던 게 가장 최근에 청취한 거여서, 그 이후 변화 상황에 대해서는 잘 모르겠네요.;;

 

5위는 '슈퍼주니어의 키스 더 라디오'.

슈퍼주니어의 키스 더 라디오는 KBS 2FM을 통해서 매일 밤 10시에 방송되는 프로그램으로, 지난 2006년부터 슈퍼주니어의 멤버 이특과 은혁에 의해 진행이 되어 왔던 것을, 지난해 12월부터는 성민려욱이 맡아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슈주의 키스 더 라디오는 앞서 소개한 'FM음악도시 성시경 입니다'와 동시간대에 같이 방송이 되고 있는데요. 정확한 청취율 비교는 잘 모르겠으나, 지금 소개하고 있는 다음 검색 키워드 순위만 놓고 봐서는 '성시경입니다'가 '키스 더 라디오'보다 좀 더 많은 검색이 이루어지고 있는 것으로 보이네요.

 

6위는 '최화정의 파워타임'.

최화정의 파워타임은 SBS 파워FM 라디오를 통해서 매일 낮 12시 ~ 오후 14시 사이에 방송이 되고 있는데요. SBS 파워FM이 개국한 1996년부터 지금까지도 계속해서 방송되고 있는 장수 프로그램입니다.

최화정의 파워타임의 특별함이라면 한 진행자가 15년 이상 같은 라디오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는 것이 아닐까 싶은데요. 세월이 흘러도 여전한 듯 느껴지는 발랄하고 밝은 기운. 그리고 그런 가운데 느껴지는 익숙함. 이런 것들이 이 프로그램의 장점이지 않나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7위는 '정선희의 오늘 같은 밤'.

정선희의 오늘 같은 밤. 이 프로그램은 사실 한번도 들어본 적이 없는 방송인데요.;; 검색을 통해 찾아봤더니, SBS 파워FM에서 매일 밤 12시 ~ 새벽 2시까지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라고 합니다.[각주:1]

 

8위는 '윤하의 별이 빛나는 밤에'.

별이 빛나는 밤에, 별밤은 지기만 바뀌었지 프로그램은 영원하다고 할 수 있겠는데요 ㅋ.

MBC 표준FM을 통해서 매일 밤 10시경 ~ 자정까지 방송되고 있는 음악프로그램입니다.[각주:2]

 

9위는 '김현정의 뉴스쇼'.

김현정의 뉴스쇼는 CBS 표준FM의 시사 프로그램으로 매주 월요일부터 토요일, 오전 7시 ~ 9시까지 방송이 된다고 하는데요. 아쉽게도 저는 CBS 쪽은 잘 안듣는 편이어서 이 프로그램 역시 한번도 들어보지 못한지라, 자세한 소개나 코멘트는 패스를 해야할 듯 합니다.

 

10위는 '아름다운 당신에게 김석훈입니다'.

아름다운 당신에게 김석훈입니다는 클래식 음악을 중심으로 한 다양한 음악들을 전하는 프로그램으로, 매일 오전 9시 ~ 11시까지 CBS 음악FM을 통해서 방송되고 있다고 하는데요. 연기자 김석훈이 전하는 클래식 음악, 방송을 못들어본 입장에서는 어떤 느낌일지 상당히 궁금해지네요. ^^


포스트 주소 : http://middlec.tistory.com/493 작성자 : 가온다
- 각주 -
  1. (개그맨 정선희. 그가 라디오 진행을 한다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 예전에 논란 끝에 라디오방송 진행을 재기했을 당시에 낮시간대 방송을 맡았던 것으로 기억을 하고 있어서 지금도 그 타임을 진행하고 있을 거라 생각했었는데, 밤시간대로 옮겼나 보더라고요.) [본문으로]
  2. (요일별로 코너도 제각각 다르고 그렇긴 하지만, 크게 봐서는 음악프로그램이라고 소개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본문으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