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Issue

[2012 올해의 인물 검색어, 올해의 키워드] 포털사이트 다음 선정 '2012 올해의 가수 검색어'는?

by 가온다's BLOG 2012. 12. 26.
반응형


카테고리 : Daily Issue
제목 : [2012 올해의 가수 검색어] 싸이, 티아라, 아이유, 빅뱅, 보아, 씨스타, 버스커버스커, 에일리, 태티서, 알리

2012 올해의 검색어.

 

앞서 포털사이트 다음이 선정한 올해의 이슈 검색어 종합, 최다 검색어, 신규 검색어, 사전 검색어, 시사 검색어, 화제의 글 검색어,

 

방송 분야 검색어인 올해의 드라마 검색어, 예능 검색어, 라디오 검색어, 팟캐스트 검색어 소개에 이어,

 

문화 분야 검색어인 올해의 영화 검색어, 올해의 웹툰 검색어, 올해의 책 검색어, 올해의 게임 검색어, 올해의 공연 검색어,

 

그리고 인물 부문 검색어 중 올해의 남자배우 검색어, 올해의 여자배우 검색어까지 정리를 해보았는데요.

 

이 포스트에서는 '올해의 가수 검색어'에 대해서 소개를 좀 해보려고 합니다. ^*^

 

 

- 2012 올해의 가수 검색어 -

 

순위 2012 올해의 가수 검색어 순위 2012 올해의 가수 검색어
1 싸이 6 씨스타
2 티아라 7 버스커버스커
3 아이유 8 에일리
4 빅뱅 9 태티서
5 보아 10 알리

 

- 이미지 출처 : 포털사이트 다음, 올해의 키워드 페이지 -

 

 

2012 올해의 가수 검색어.

 

1위는 '싸이'.

올해의 가수 검색어, 사실 이건 누구라도 1위를 예상할 수 있지 않았을까 싶은데요.

올 한해, 강남스타일과 싸이의 해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라고 보고요. 특히 그 인기가 국내에서만 국한된 것이 아니라 전세계적인 것이었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부여할 수 있지 않겠나라는 생각이 듭니다.

 

2위는 '티아라'.

연예인이든 정치인이든 기업체든, 어떤 대상이 이슈화가 될 때는 딱 두가지, 좋은 일로 이슈화가 되거나 안좋은 일이 이슈화가 되거나 그런 건데요. 올해 티아라가 ''가수 검색어' 2위에까지 오르게 된 이유는 안타깝게도 후자 쪽이었던 것 같습니다.

티아라는 올 여름, 멤버간 왕따 문제가 이슈화가 되면서, 대중에게 엄청난 질타를 받았었는데요. 대중은 그들의 행동을 왕따로 봤지만 티아라 측에서는 왕따가 아니었다는 입장이었고, 그러면서 이후 이와 관련한 여러 이슈가 계속해서 만들어지면서, 결국 이 일련의 과정들로 인해 티아라가 올해의 가수 검색어 2위에까지 오르게 된 것이 아니겠나 싶습니다.[각주:1]

 

3위는 '아이유'.

아이유 역시 올해의 가수 검색어 상위권에 오르게 된 이유가 안좋은 이슈 때문.

아이유는 지난 수년간 '국민여동생'이라는 별칭으로 불리며 대중, 특히 삼촌팬들에게 큰 사랑을 받아왔던 아이돌 가수인데요.

올 가을, 열애설이 불거지면서 이슈화 되기 시작. 그리고 그 상대가 은혁이라는 설과 함께 아이유와 은혁이 함께 찍은 사진이 등장, 결국 이로 인해 '둘이 진짜 사귄 거냐?', '왜 하필 은혁이냐?', '사진은 언제 것이며, 혹시 미성년자일 때부터 사귄거냐?' 등등의 여론이 형성되면서, 아이유가 올해의 가수 검색어 3위에까지 오르게 되었습니다.

 

4위는 '빅뱅'.

대성, 승리, 태양, G-DRAGON, T.O.P, 이 다섯 명의 멤버로 구성된 그룹 '빅뱅'. 빅뱅은 국내에서도 인기가 있는 그룹이지만, 한류로 인해 해외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팀인데요.

올해 2012년에 빅뱅이 가수 검색어에 오르게 된 이유는 이런 긍정적인 이유들 + 일부 멤버[각주:2]의 스캔들도 한 몫을 했던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5위는 '보아'.

나이는 그리 많지 않지만, 가수 활동을 한지는 꽤 오래된 보아. 그리고 현재도 인기가 있는 편이긴 하지만, 예전만큼의 큰 인기는 아닌 상황. 따라서 딱 여기까지만 놓고 봤을 때는, 보아가 '올해의 가수 검색어' 순위에까지 오를 일은 없지 않을까 싶기도 한데요.

그러나 올 한해, 보아는 오디션프로그램 K팝스타에서 심사위원으로 활약했을 뿐만 아니라, 승승장구와 같은 토크쇼에도 출연, 뿐만 아니라 정규 7집 앨범 'Only One'을 발표하며 활발한 가수 활동을 이어갔고, 이런 활동들이 모두 이슈화가 되면서 '올해의 가수 검색어' 순위에까지 오르게 된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6위는 '씨스타'.

다솜, 보라, 소유, 효린이 멤버로 있는 걸그룹 '씨스타'.

섹시컨셉의 걸그룹 씨스타, 개인적으론 맨처음 나왔을 땐 별로.라고 생각했던 팀이었는데요. 이후 불후의 명곡을 통해서 효린의 노래를 듣고서부터 호감도 급상승ㅡㅋ.[각주:3] 그래서 올 한해 관심을 갖고 지켜본 그룹이기도 한데요.

씨스타의 2012 올해의 가수 검색어 순위 등장은 발표곡인 '나혼자'와 '러빙유'의 히트로 인한 것이 아니겠나 싶습니다.

 

7위는 '버스커버스커'.

버스커버스커는 오디션프로그램 '슈퍼스타K3'에서 준우승을 차지하며 데뷔한 3인조 밴드[각주:4].로,

올 초, 총 11곡이 수록된 정규1집 앨범을 발표하여 인기를 누렸으며, 그 인기에 힘입어 통신사 광고에까지 출연, 광고에 쓰였던 '빠름송' 역시 히트가 되면서 이슈가 되었었습니다.

현재, 버스커버스커는 잠깐 활동을 쉬고 있는 상황, 때문에 최근에는 해체설이 흘러나오기도 했었지만, 이는 사실이 아니라고 하고요. 휴식 후 컴백을 할 거라고 하니, 버스커버스커의 음악을 좋아하시는 분들께는 안심되는 소식이 아닌가 싶습니다.

 

8위는 '에일리'.

에일리, 개인적으로는 에일리 역시 효린과 마찬가지로 불후의 명곡을 통해서 그 진가를 알아보게 된 가수인데요.

'헤븐' 이후 현재는 '보여줄게'로 맹활동 중인 에일리, 때문에 '2012 올해의 가수 검색어' 순위에도 오를 수 있었던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9위는 '태티서'.

소녀시대 멤버 중 '태연 티파니 서현'의 유닛 활동, 바로 태티서인데요.

태티서의 미니 앨범 트윙클, 그 7곡의 수록곡 중에서 타이틀곡이었던 '트윙클'이 큰 인기를 끌었고, 그로 인해 '올해의 가수 검색어' 순위에까지도 오르게 된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10위는 '알리'.

불후의 명곡 2가 배출한 또한명의 스타 가수, 바로 알리인데요.

다만 알리가 이렇게 올해의 가수 검색어 순위에까지 오르게 된 이유는 발표곡이 큰 인기를 끌었기 때문이라거나, 불후의 명곡 무대가 너무 인상적이었다거나 하는 그런 이유들 말고도, 다른 이유도 좀 있었지 않나 싶고요.

지난 해 말, 알리가 '나영이'라는 곡을 발표하면서부터 불거졌던 각종 이슈들, 이게 올해 초까지도 사람들의 관심을 끌었고 그러면서 해당키워드의 검색 역시 많았던 것이 아닌가 여겨집니다.


포스트 주소 : http://middlec.tistory.com/523 작성자 : 가온다
- 각주 -
  1. (티아라 사태와 관련해서는 '일명 왕따 동영상이라 불리는 동영상'부터, '티아라 의지' 관련한 이슈들, 그리고 '멤버 화영의 탈퇴', '티진요의 등장'까지, 정말 많은 이슈들이 등장했었습니다.) [본문으로]
  2. (일본의 한 주간지에서 폭로한 승리의 사생활 사진, 후에 수습이 어떻게 되었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그 당시에 이 이슈, 아주 크게 터졌었습니다.) [본문으로]
  3. (가수가 노래를 뺀 춤과 몸으로만 승부하려고 한다면 별로라고 하겠지만, 노래 + 그외 부수적인 것들까지 완벽하다고 한다면 호감도가 커질 수 밖에 없는 것이죠.) [본문으로]
  4. (멤버, 김형태 브래드 장범준) [본문으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