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Issue

[2012 올해의 생활 검색어, 올해의 키워드] 포털사이트 다음 선정 '2012 올해의 해외여행지 검색어'는 무엇?

by 가온다's BLOG 2012. 12. 31.
반응형


카테고리 : Daily Issue
제목 : [2012 올해의 해외여행지 검색어] 앙코르와트, 하롱베이, 백두산, 에펠탑, 디즈니랜드, 만리장성, 타지마할, 자금성, 자유의 여신상, 야스쿠니 신사

2012 올해의 검색어.

 

앞서 포털사이트 다음이 선정한 올해의 이슈 검색어 종합, 최다 검색어, 신규 검색어, 사전 검색어, 시사 검색어, 화제의 글 검색어,

 

방송 분야 검색어인 올해의 드라마 검색어, 예능 검색어, 라디오 검색어, 팟캐스트 검색어 소개에 이어,

 

문화 분야 검색어인 올해의 영화 검색어, 올해의 웹툰 검색어, 올해의 책 검색어, 올해의 게임 검색어, 올해의 공연 검색어,

 

그리고 인물 부문 검색어 중 올해의 남자배우 검색어, 올해의 여자배우 검색어, 올해의 가수 검색어, 올해의 스포츠선수 검색어, 올해의 캐릭터 검색어, 올해의 커플 검색어까지 정리를 해보았고요.

 

이전 포스트부터는 생활 부문 검색어에 대해 알아보고 있는데, 올해의 레시피 검색어에 이어,

이 포스트에서는 '올해의 해외여행지 검색어'에 대해 소개를 좀 해보려고 합니다. ^*^

 

 

- 2012 올해의 해외여행지 검색어 -

 

순위 2012 올해의 해외여행지 검색어 순위 2012 올해의 해외여행지 검색어
1 앙코르와트 6 만리장성
2 하롱베이 7 타지마할
3 백두산 8 자금성
4 에펠탑 9 자유의 여신상
5 디즈니랜드 10 야스쿠니 신사

 

- 이미지 출처 : 포털사이트 다음, 올해의 키워드 페이지 -

 

 

2012 올해의 해외여행지 검색어.

 

1위는 '앙코르와트'.

올해의 해외여행지 검색어 1위, 결과를 보기 전까지만해도 당연히 유럽 쪽 어디가 아닐까라고 생각을 했었는데,

실제 결과는 캄보디아 앙코르와트가 검색어 1위를 차지하고 있어서 조금 놀랐는데요.

캄보디아 서북부에 위치하고 있는 앙코르 문화의 대표 유적, 앙코르와트.

앙코르와트는 캄보디아 크메르 왕조 시대의 사원 유적으로, 세계에서 가장 크고 아름다운 종교 건축물로 알려져 있고요.

힌두교 사원에서 불교사원으로 사용되다 이후 수세기 동안은 세상에서 잊혀진 채 있었다가 19세기 들어서서 유럽 학자에 의해 세상에 새롭게 알려지게 된 유적입니다.

 

2위는 '하롱베이'.

1994년,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으로 지정된 '하롱베이', 하롱베이는 베트남 북부, 중국과의 국경 근처에 위치한 만의 이름으로 그 뜻은 '하늘에서 용이 내려온 만'이라는 의미라고 하고요.

수천개의 섬과 그 섬을 이루는 기암괴석들이 연출하는 하롱베이의 경관은 아주 일품이라고 합니다.

 

3위는 '백두산'.

한민족의 영산 백두산.

백두산은 해발 2750m 높이의 화산으로, 정상에는 분화구인 천지가 있으며,

현재는 휴화산이지만, 조만간 화산 활동이 재기될 가능성이 있다고 알려지면서 화산 폭발과 관련해서도 큰 관심을 받고 있는 산입니다.

백두산 등반, 현재는 한반도가 아닌 중국 쪽을 통해서 산에 오를 수 밖에 없는 상황인데요. 우리의 땅을 둘러둘러 가야하는 상황, 참 안타까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4위는 '에펠탑'.

에펠탑은 프랑스 파리, 센강 주변에 위치한 300m가 넘는 높이의 철탑입니다.

이 탑은 프랑스혁명 백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개최된 '파리 만국 박람회'에 즈음하여 세워진 것으로, 구스타프 에펠이라는 사람이 만들었으며, 처음 세워질 당시에는 그 외관 때문에 흉물스럽다는 평가를 받기도 했었으나 지금에 와서는 파리의 상징으로까지 여겨지고 있는 건축물입니다.

 

5위는 '디즈니랜드'.

월트 디즈니가 만들어낸 '동화의 나라 디즈니랜드'.

디즈니랜드는 미국 캘리포니아주의 남서부에 위치한 애너하임시 소재의 세계 최대 & 최고의 테마공원으로, 미국의 대표적 관광명소 가운데 한곳입니다.

 

6위는 '만리장성'.

중국의 역대 왕조들이 이민족의 침입을 막기 위해서 세운 방어용 성벽, 만리장성.

만리장성은 1981년에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으로 등재된 유적입니다.

만리장성은 현재 약 3000km 정도가 보존되어 있다고 하는데, 중국의 춘추시대 때부터 건축되기 시작, 진의 시황제때 증축, 한 무제 때 확장 및 개보수 작업, 이후 명조 때 또한번의 확장 및 개보수 작업을 통해 오늘날의 모습을 하게 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7위는 '타지마할'.

지상 최고의 완벽미를 갖춘 건축물이라고 소개되고 있는 타지마할.

타지마할은 무굴 제국의 황제 샤 자한이 왕비인 뭄타즈 마할이 사망하자 그녀를 위해 22년 간에 걸쳐 심혈을 기울여 지은 궁전 형식의 무덤인데요.

인도 아그라 남쪽에 위치하고 있는 타지마할은 인도에 있는 이슬람 건축물 가운데 대표적인 것으로, 1983년에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유적입니다.

 

8위는 '자금성'.

1407년에 건축을 시작하여 14년만에 완공이 된 자금성은 중국 명,청조 대의 황제 궁전으로,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의 궁전이라고 알려져 있고요.

1987년에 유네스코 세계문화 유산으로 지정되었으며, 현재는 박물관으로 이용되고 있는 곳입니다.

 

9위는 '자유의 여신상'.

무게 225톤에, 횃불까지의 높이가 약 46m, 대좌높이 약 47.5m, 토탈 93.5m에 달하는 거대 여신상, 자유의 여신상.

이 동상은 미국의 독립 백주년을 기념하여 프랑스가 우호증진의 선물로 만들어준 것으로, 1875년에 시작 1884년에 완성되었으며, 현재는 미국 뉴욕항 리버티섬에 세워져 있습니다.

자유의 여신상은 오늘 손에는 '세계를 비추는 자유의 빛'을 상징하는 횃불이, 왼손에는 '독립선언서'가 들려져 있는 건축물이자 작품으로, 1984년에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지정되었습니다.

 

10위는 '야스쿠니 신사'.

일본 최대 규모의 신사이자, 일본 우경화의 상징과도 같은 야스쿠니 신사가 올해의 해외여행지 검색어 순위에 든 것은 다소 의외였는데요.

생각컨대 근래들어 일본 정계 인물들의 야스쿠니 신사 참배가 이어지면서, 이와 관련한 검색을 했던 것이 해외여행지 검색 순위에 체크가 된 것이 아닌가 여겨집니다.


포스트 주소 : http://middlec.tistory.com/534 작성자 : 가온다
반응형

댓글